기사 메일전송
대한통합암학회, 7월 24일 대국민심포지엄 개최 - 2016년 춘계학술대회 개최
  • 기사등록 2016-03-14 13:06:01
기사수정

대한통합암학회(이사장 최낙원)가 오는 7월 24일 가톨릭의과대학에서 대국민심포지엄을 개최할 예정이어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번 심포지엄은 의사, 다양한 암환자단체, 언론 등을 대상으로 통합암치료가 어떤 치료효과가 있는지를 과학적 근거에 입각하여 소개하고, 다양한 부분에 대한 Q&A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학회장2.jpg

최낙원 이사장은 “아직 왜곡된 시각들도 있는 것이 사실이다”며 “이 심포지엄을 통해 통합암치료의 근거와 의문점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또 “이를 통해 적극적 보조치료의 필요성과 효과를 확인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며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대한통합암학회는 지난 13일 가톨릭의과대학 성의회관 마리아홀에서 약 25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통합암치료와 면역 ▲최신면역 암 치료 ▲최신 줄기세포 암치료 ▲한의면역치료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이사장.jpg

최 이사장은 “이번 학술대회에는 일본, 중국에서 4명의 학자들이 참석해 한국의 현황을 보기 위해 왔다”며 “추계학술대회에는 이분들에게 초청특강도 부탁할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또 최근 논란이 되었던 부분과 관련해 “나는 의료계를 대변하지 않는다”며 “많은 사람들에게 알권리 및 제대로 치료받을 수 있는 권리를 찾아주기 위해 신념을 가지고 일하고 있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5787799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한국녹내장학회, 2024년 ‘세계녹내장주간’ 캠페인 진행…학회 창립 40주년 국제포럼 예정
  •  기사 이미지 대한외과의사회 이세라 회장 “의사정원 증원 찬성”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