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여드름학회 13회 학술대회…여드름 및 피지선 관련 질환 집중 조명 - 해외연자 특강, 정년교수 특강, Focus on isotretinoin, 교육 강연 등 프로그램 풍…
  • 기사등록 2016-03-18 09:06:00
기사수정

대한여드름학회(회장 서대헌, 서울대의대)가 지난 12일 서울아산병원 교육연구관에서 제13회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여드름 및 피지선 관련 질환들에 대한 심도 있는 지식 나눔의 장으로 마련됐다.
 
학회장.jpg

해외 특강 연자로 일본 Tokyo Women’s Medical University의 Itaru Dekio 교수가 ‘Unlocking unique pathogenicity of P. acneson acne: how and why they turn wild?’ 라는 제목으로 P. acnes 에 대한 깊이 있는 연구 결과들에 대해 강의를 진행했다.

또 교육 강연과 집중 탐구 및 패널토의에서는 여드름의 실제적인 치료에 있어 관심이 되어온 것들을 하나씩 짚어보는 자리로 마련됐다.

교육 강연으로는 ▲여드름과 화장품 ▲연령 및 시기별 여드름의 특징과 치료 등이 마련되었으며, 집중 탐구 및 패널토의에서는 여러 연자들이 나서서 ‘Focus on isotretinoin’에 대한 발표 및 토론이 진행됐다.

이에 대해 한 회원은 “이번 강의를 통해 교과서에 나와 있는 내용 외에 보다 실제적인 내용을 다루고 임상에서 환자를 경험하면서 궁금했던 것들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다”고 밝혔다.

또 오는 8월에 정년을 맞게 되는 김광중 교수의 특별 강연도 마련돼 관심을 모았다.

다만 이번에 해외 특강 연자 중 헝가리 University of Szeged의 Lajos Kemeny 교수가 ‘New insights into the pathogenesis and treatment of acne’라는 제목으로 폭넓은 강의를 할 예정이었지만 큰 사고를 당하면서 참석할 수 없게 됐다.

이에 서대헌 회장이 ‘New drug candidate, devices and procedures in acne treatment’라는 특강으로 진행됐다.

서대헌 회장은 “세계적인 여드름 연구자 모임인 Global Alliance to Improve Outcomes of Acne 의 회원으로 많은 여드름 관련 논문을 발표해왔던 Lajos Kemeny 교수가 사고로 참석할 수 없게 되어 더욱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갑작스러운 상황으로 인해 불가피하게 이같이 조치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회장3.jpg

이외에도 이번 학술대회에는 12개의 자유연제가 들어와 눈길을 모았다.

서 회장은 “어느해보다 많은 참여다”며 “대한여드름학회에 대한 관심의 증가를 반영한 것으로 매우 고무적이다”고 밝혔다.

한편 대한여드름학회는 앞으로도 회원들의 학술적인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한다는 방침이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5779158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대한당뇨병학회-이종성 의원실, 정책토론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심장종양학연구회 “심장-종양, 임상현장 이해도 증진 실질적 효과 확인”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