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자기공명의과학회, 제4회 아시아 최고 MR 국제학술대회 개최 - 제 21차 대한자기공명의과학회 정기학술대회도
  • 기사등록 2016-03-16 12:36:01
기사수정

대한자기공명의과학회(회장, 서진석 연세의대)가 오는 3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그랜드힐튼호텔에서  제 4회 MRI 국제학술대회 및 제 21차 대한자기공명의과학회 정기학술대회[The 4th International Congress on Magnetic Resonance Imaging (ICMRI 2016) & the 21th Annual Scientific Meeting of KSMRM]를 개최한다.

지난 2012년 1회를 개최한 후 올해 4회째를 맞이한 이 학술대회는 MR 관련 연구자 및 임상의사가 함께 참여하는 아시아에서 유일한 MR관련 국제학회로 매년 참가자 수 및 국가 수도 증가하고 있다.

이번 학술대회는 우선 오는 24일 학회 연수교육이 진행되며, 25~26일 진행되는 국제학술대회 본 행사에서는 기조강연, 초청강연, 해외 학회와의 Joint 심포지움, 구연발표, 포스터, 전시 등 다양한 발표 형식으로 의학과 공학 관련 주제들에 대하여 논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또 이번 학술대회에는 기조강연, 초청강연, 심포지움, 구두발표, 포스터, 전시 등을 포함하고 있으며, 의학, 기초과학과 공학 분야의 다양한 주제에 대한 연구발표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이론 및 연구방법 등 새로운 연구 모델을 제시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MD-PhD Research Model 세션을 처음으로 구성하였으며, 본 세션에서는 MD와 PhD의 공동 융합연구에 대한 사례 발표와 공동 연구에 대한 심층적인 논의가 패널토의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 2015년도에도 진행되었던 Hands-on 세션에는 토픽수와 참여 업체 수를 늘려, 더 많은 참가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5681780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대한당뇨병학회-이종성 의원실, 정책토론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심장종양학연구회 “심장-종양, 임상현장 이해도 증진 실질적 효과 확인”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