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종양외과학회, 비전선포…학회 주도적 역할 함축 - 세계적 역량 확보 추진
  • 기사등록 2016-02-29 10:00:06
기사수정

대한종양외과학회(이사장 한호성, 분당서울대병원)가 지난 26-27일 쉐라톤워커힐호텔에서 개최된 2016SISSO에서 비전을 선포했다.

미션은 ‘고형암을 정복하여 인류의 건강증진 및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다’이며, 비전은 ‘고형암의 치료, 연구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하는 학회가 된다’이다.
 
학회장2.jpg

이를 위해 ▲임상연구 ▲화합과 소통 ▲교육 및 정보교류 등을 추진한다는 것이다. 

한호성 이사장은 “새 비전을 통해 학회의 주도적 역할을 다시 한번 재정립하고, 임상적으로 암의 치료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하겠다는 의지를 함축한 것이다”고 설명했다.

즉 암환자의 진단 및 수술, 통증, 정신치료 등의 통합적인 치료는 물론 장기생존 암환자에 대한 관리 및 치료에서도 주도적인 역할을 하겠다는 것이다.

한편 학회는 국제적인 역량 강화를 통해 실질적인 역할도 높여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 미국종양외과학회 회장 및 차기회장이 SISSO에 참석을 하는 것은 물론 오는 3월에는 미국종양학회 학술대회에서 MOU도 체결할 예정이다.

이 협약을 통해 양측은 주요 연자교환, 상호 교육 등을 추진하겠다는 의지를 상호 교환할 예정이다.
 
이사장들.jpg

한호성 이사장은 “앞으로 SSO-KSSO간 조인트 심포지엄도 추진해 갈 예정이다”며 “이런 노력을 더욱 넓혀 유럽과의 교류 확대도 추진해 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5658124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한국녹내장학회, 2024년 ‘세계녹내장주간’ 캠페인 진행…학회 창립 40주년 국제포럼 예정
  •  기사 이미지 대한외과의사회 이세라 회장 “의사정원 증원 찬성”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