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립중앙의료원, 무료 어플리케이션 응급의료정보제공(E-GEN) 운영 - 진료가능한 응급실 및 의·약기관정보, 심장충격기 위치정보 등 24시간 정보…
  • 기사등록 2016-02-05 11:51:37
  • 수정 2016-02-05 11:52:33
기사수정

국립중앙의료원(원장 안명옥)이 건강하고 안전한 설 명절(2.6~2.10)을 보낼 수 있는 무료 애플리케이션 ‘응급의료정보제공(E-GEN)’을 소개한다고 밝혔다. 

국립중앙의료원은 지난해 2월 명절 등 연휴기간의 당직 의·약기관 정보가 담긴 응급의료정보제공(E-GEN)앱을 개발했다.

이 앱을 설치하면, 진료 가능한 응급실 및 의·약기관정보, 응급상황 발생 시 응급처치 및 가까운 곳의 심장충격기 위치정보 등 응급의료와 관련된 정보를 24시간 제공받을 수 있다.
 
5-11.JPG

또 ‘명절 병의원 찾기’, ‘명절 약국찾기’ 기능을 이용하면 사용자 위치와 가까운 응급의료기관과 당직의료기관, 휴일지킴이 약국의 위치를 지도로 나타내준다. 명절 진료시간 및 진료과목 정보도 함께 조회할 수 있다.

이 앱은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 사용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야간에 이용 가능한 의료기관 정보도 확인할 수 있어 명절기간이 아닌 평소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국립중앙의료원 중앙응급의료센터는 응급환자의 진료와 대량 환자발생시 신속한 응급의료를 지원하기 위해 명절 연휴기간 동안 24시간 비상상황실을 운영한다.

국립중앙의료원 관계자는“이번 응급의료정보제공 앱이 대국민 실시간 응급의료정보서비스 제공 체계를 구축하는데 기여하길 바란다”며 “국민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설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5464064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알피바이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한올바이오파마, 티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GC셀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