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MSD 브렌시스™ 출시 기념 런칭 심포지엄 개최 - 국내 류마티스 관절염 전문의 및 해외 바이오 전문가 참석
  • 기사등록 2016-01-26 16:49:02
  • 수정 2016-01-26 16:50:12
기사수정

한국MSD(대표이사 현동욱)가 지난 1월 22~23일 그랜드 하얏트서울호텔에서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제 브렌시스™ 출시 기념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에는 국내 류마티스 관절염 전문의들이 참석한 가운데 브렌시스™의 임상 데이터와 해외 바이오시밀러에 대한 논의가 활발히 이루어졌다.

지난 22일 진행된 첫 번째 심포지엄에서는 현재 유럽에서 바이오시밀러가 많이 사용되고 있는 과학적 근거와 브렌시스™ 임상 데이터가 발표됐다.

해외 바이오 전문가인 포르투갈의 주앙 공칼베스(João Gonçalves) 박사와 MSD/머크 제조부(MMD: Merck Manufacturing Division) 제이 스타우트(Jay Stout) 박사가 각각 ‘바이오시밀러, 보다 견고한 신뢰 기대(Biosimilars: Overcoming the myths)’, ‘바이오시밀러의 철저한 테스트와 품질관리(Quality Assurance and Robust Testing)’에 대해 발표했다.

이어 건국의대 이상헌 교수의 발표 세션을 통해 오리지네이터 에타너셉트와 비교 동등한 효과 및 안전성 프로파일이 입증된 브렌시스™의 임상 데이터 a, b가 발표됐다. 이 세션에서는 지난 해 미국류마티스학회(ACR: American College of Rheumatology) 연례회의에서 발표된 52주까지의 장기 데이터가 포함되어 주목을 받았다.
 
6-37.jpg

특히, 포르투갈 리스본대학교 약학부 교수 겸 리스본대 산하 의학연구기관 (iMed-Research Institute of Medicines) 총책임자 공칼베스 박사는 “현재 유럽에서는 바이오시밀러에 대한 가치를 인정해 매년 바이오시밀러의 처방률이 증가하고 있다.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바이오시밀러에 대한 의료진들의 신뢰를 높이는 데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첫 번째 심포지엄 좌장을 맡은 한양대류마티스병원 배상철 교수는 “최근 출시된 브렌시스™가 환자들과 의료진에게 새로운 치료 옵션이 된다는 것은 의미 있는 일이다”며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환자들이 다양한 바이오 치료제의 혜택을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23일 열린 두 번째 심포지엄에서는 전남의대 이신석 교수를 좌장으로, 고려대 구로병원 정희진 교수와 한양대 류마티스병원 최찬범 교수가 각각 ‘생물학적 제제 사용 시의 백신접종(Vaccination in the use of biologics)’, ‘류마티스 관절염에서의 동반질환(Comorbidities in Rheumatoid Arthritis)’이라는 주제로 발표 세션에 참여했다.

한국MSD 오소윤 상무는 “국내외 전문가들을 모시고 바이오시밀러 개발과 브렌시스™의 임상 결과뿐 아니라 류마티스 관절염 동반질환 및 백신접종에 대해 짚어볼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한국MSD는 브렌시스™를 시작으로, 질환에 고통 받는 환자들이 보다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게 하는 치료 옵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6-36.jpg

한편 브렌시스™는 에타너셉트의 바이오시밀러로 성인에서 류마티스 관절염, 건선성 관절염, 축성 척추관절염(강직성 척추염, 방사선상으로 확인되지 않는 축성 척추관절염), 건선에서 사용될 수 있는 바이오의약품이다.

최근 유럽연합집행위원회 (EC: European Commission) 에서도 시판 허가를 받아 유럽에서 곧 상용화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5379444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알피바이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한올바이오파마, 티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GC셀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