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국 각 시도의사회 및 대개협, 여의사회 긴급모임 “한의사 현대의료기기 사용 저지” - 한의사 현대의료기기 사용 저지를 위한 전 의료계 차원의 투쟁 열기 고조
  • 기사등록 2015-12-27 21:54:06
  • 수정 2015-12-27 21:54:41
기사수정

대한의사협회 범의료계 비상대책위원회(위원장 이광래, 이하 비대위)는 시도의사회와 대한개원의협의회 주관으로 열리는 ‘한의사 현대의료기기 사용 저지’를 위한 긴급대책 회의를 통해 회원들의 투쟁 의지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투쟁의 열기를 계속적으로 고조시켜 한의사 현대의료기기 사용을 반드시 저지하겠다고 밝혔다.

비대위는 한의사에게 허용하는 현대의료기기 목록에 대한 정부 발표가 연내에 있을 수 있다는 정보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각 시도의사회와 대한개원의협의회와 협의하여 지역·직역별 긴급궐기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를 통해 의료계의 강력한 저항의지를 표출하였다.

지난 18일 서울시의사회를 필두로 대다수 의사회가 22일에 긴급 궐기대회 내지는 긴급대책회의를 소집하였고, 일부 지역의사회는 23일 실시하는 등 한의사 현대 의료기기 사용 저지를 위한 저항의 불길이 들불처럼 번졌다.

실제 서울, 부산, 인천, 광주, 대전, 울산, 경기, 강원, 충북, 충남, 전북, 전남, 대구·경북, 경남, 제주 의사회에서는 한의사 의료기기 허용 저지를 위한 긴급 상임이사회 및 긴급회의를 개최한 바 있다.

이러한 과정에서 서울, 부산, 경기, 인천, 울산, 전북, 전남, 충남, 대전, 대구·경북, 등 각 직역의사회는 성명서 채택을 통해 의료계의 단호한 저항의지를 공포하고, 국민건강 수호를 위해서 한의사 현대의료기기를 절대로 허용해서는 안 된다고 목소리를 높였으며, 대한개원의협의회 및 여의사회, 의대학생협회에서도 성명서 발표를 통해 힘을 보탰다.

대구시의사회와 경상북도의사회는 지난 22일 ‘한의사 의료기기 허용 저지를 위한 대표자 궐기대회’를 개최하였고, 200여명의 회원들이 참여하였다고 비대위는 밝혔다.

대구와 경북의사회원들은 궐기대회에서 성명서를 채택하고, 투쟁의지를 불태웠다.

회원들은 성명서에서 한의사의 현대의료기기 사용허가 계획을 정부가 즉각 중단할 것과, 명확한 기준과 과학적 검증도 없는 한의학에 대한 수천억원에 이르는 국가지원을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아울러 메르스 국가비상 상황에서 의사들의 희생과 헌신으로 위기를 넘겼음에도 왜 정부가 무책임한 관치의료를 지속하는지 책임을 물으며, 한의협에게도 현대의료기기 사용 주장을 즉각 철회하라고 엄중히 촉구했다.

대구·경북의사회 궐기대회에는 추무진 의협 회장과 박종률 비대위 간사 및 안양수 총무이사도 참석했다.

이번 궐기대회에서 추무진 의협 회장은 “한의사 현대의료기기 사용을 저지하기 위해 오늘 이 자리에 참석했으며, 반드시 막아내겠다”며, 아울러 정부가 국민건강을 위해서 바람직하지 않은 방향으로 정책을 밀어붙일시, 비대위와 함께 총파업 등 강력한 투쟁에 돌입할 것을 경고하며 비장한 각오를 다졌다.

이광래 비대위 위원장은 “한의사에게 현대의료기기를 허용할 경우, 불법 무자격자에게 의료행위를 허용한 것으로 간주하고, 국민건강 수호를 위해 대정부 투쟁에 나설 것이다”며, “특히 국가에서 의사에게 부여한 배타적인 면허권리를 불법적으로 빼앗아 한의사에게 주는 위법행위에 대한 저항의 의미로 면허증 반납 투쟁도 고려하고 있다”고 강력한 투쟁을 예고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5122081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에스티팜,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헤일리온 코리아, 한국MSD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레졸루트, 셀트리온,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한국오가논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