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국대의료원, 국가연구개발사업 81억 수주
  • 기사등록 2015-12-16 22:30:33
  • 수정 2015-12-16 22:31:05
기사수정

동국대학교의료원(의료원장 태석기)이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으로부터 약 81억 원의 국가연구개발사업을 수주했다.
6-4.jpg
 
이번에 수주한 국가연구개발사업은 △동국대학교일산병원 안과 박철용 교수팀이 ‘안구표면 치료용 양막 대체 및 제형을 개발’의 연구과제로 5년간 33억 원 △의공학연구실 남기창 교수팀이 ‘차세대 의료기기 플랫폼 기술’의 연구과제로 5년간 37억 원 △한의학과 박성윤 교수팀이 ‘신 시장 창조 차세대의료기기 개발사업’으로 11억 원을 각각 수주했다.

미래융합의료기기개발 사업을 수주한 박철용 교수팀은 다양한 안구표면 질환에서 양막을 대체하는 인공 각막 대체재인 스마트복합막을 개발하는 것이 목표이다.

스마트복합막은 기존 양막이 가지는 전염성 질환의 전파위험물을 해소할 수 있고, 다양한 질환에 시력 저하 없이 적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 양막보다 의료비용이 적어 경제성이 있을 뿐 아니라 안구 이외에 화상환자의 치료에도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의공학연구실 남기창 교수팀은 ‘미세분무기술기반 약물전달시스템 개발’의 사업과제로 수주했다.

남 교수는 1단계로 원천기술을 확보한 후 2단계에서 기업 기술이전을 통해 시제품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미세분무 기술을 적용한 신개념 약물전달 시스템은 환자치료, 예방접종, 일상생활에서 건강관리에 이바지할 것으로 예상하며, 해당 기술은 화장품, 피부미용, 농수산 등으로 확장 응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원천기술개발사업을 수주한 한의학과 박성윤 교수팀은 의료진 개인을 위한 다용도 포켓용(Handheld) 초음파진단기 및 모바일 진단시스템을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다양한 모바일 디바이스(iOS, android 기반)에서 구현할 것으로 기대되는 영상 처리 시스템은 보다 더욱 효율적인 방법으로 영상을 구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5027259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알피바이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한올바이오파마, 티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GC셀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