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협 연수평점 취소 납득하기 어렵다” - 공청회 등 논의 통해 구체적 기준 마련 필요
  • 기사등록 2015-12-09 09:03:41
기사수정

최근 대한의사협회 연수교육 평가단이 연수교육 질관리를 통해 일부 학회에 대해 연수평점을 취소하면서 이해하기 힘들다는 반응이 제기되고 있다.

대한밸런스의학회 유승모 회장은 “학회 출범 20년 만에 처음으로 연수평점 6점이 취소됐다”며 “억울한 상황이다”고 밝혔다.

의협의 연수교육 등에 대한 질평가 강화는 동의할 수 있지만 이에 대한 구체적인 가이드라인은 물론 회원들의 의견조율도 없는 상황에서 강행은 이해하기 힘들다는 입장이다.
 
회장.jpg

유 회장에 따르면 대한밸런스의학회는 지난 1996년 대한보완의학회 분과연구회로 출범하였으며, 1년에 3회(3월, 6월, 9월) 심포지엄을 개최하고 있다.

또 전체 회원은 총 500여명, 실제 강의를 청취한 개원의는 2,000여명이다.

특히 최근 도수치료에 대한 개원의사들의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연수평점을 취소하면 이에 대한 관심 및 접근도 낮아질 수 밖에 없다는 지적이다.

이에 대해 또 다른 개원학회 임원도 “회원들이 납득할 수 있고, 이해가 가능한 기준이 필요하다”며 “일방통행식 강행은 또 다른 불만을 낳을 수 밖에 없다”고 재정립을 요구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4940699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대한당뇨병학회-이종성 의원실, 정책토론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심장종양학연구회 “심장-종양, 임상현장 이해도 증진 실질적 효과 확인”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