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지멘스 헬스케어, 2015 북미방사선학회서 최신 영상의학 솔루션 및 장비 대거 선보여
  • 기사등록 2015-12-04 15:50:52
  • 수정 2015-12-04 15:52:25
기사수정

지멘스 헬스케어 한국법인(대표: 박현구)이 지난 11월 29일부터 12월 4일까지 시카고의 맥코믹 플레이스(McCormick Place)에서 개최된 101회 북미 방사선의학회(Radiological Society of North America: RSNA) 에 참가하여 의료 기관에서 확산되고 있는 비용문제, 측정 품질의 중요도, 시간제약 등을 극복하고 최적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첨단 솔루션 및 영상의학 장비 시스템을 소개했다고 밝혔다.
 
4-6.jpg

◆ 효율성을 개선하고 비용 절감이 기대되는 MR 어플리케이션 새로 출시
지멘스 헬스케어가 새로 출시한 MR 어플리케이션인 고브레인(GOBrain)은 뇌 검사 결과를 5분만에 임상 진단할 수 있다.

결과적으로, 환자 진료 속도가 향상되고 일인당 검사 비용이 감소할 것으로 기대된다. 속도와 품질 외에도 시스템을 초월한 표준화는 병원이 의료 효율성에 대한 환자의 요구에 부응하는 데도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또 elf[E11] 소프트웨어 플랫폼과 MAGNETOM 제품군용 MR 시스템의 표준 어플리케이션 플랫폼을 발표했다.

지멘스는 어플리케이션 플랫폼을 확대하는 일 외에도 전체 스캐너 장비의 일관성을 유지하고 장비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만드는 데 주력하고 있다. 
 
4-7.jpg

◆ CT에 혁명을 몰고 온 듀얼 소스(Dual Source) 기술
지멘스는 2005년 소마톰 데피니션의 성공적인 출시 후 듀얼소스 CT(DSCT: Dual Source Computed Tomography) 기술을 꾸준히 개발해왔다.

이 노력은 괄목할만한 진전을 보여 심박동수를 인위적으로 낮추지 않고서도 환자의 심장 및 관상동맥 진단 영상을 촬영할 수 있게 되었으며 검사 속도도 과거에 상상하지 못했던 수준으로 향상됐다.

이로 인해 CT 영상 촬영은 심장학에서 일상적인 의료진단의 필수요소로 자리잡고 있으며 응급의학부터 소아과학에 이르기까지 다수의 영상 촬영분야에서 환자의 체중, 연령, 전반적인 건강 상태에 구애 받지 않고 모든 환자를 대상으로 영상 촬영 기술을 시용할 수 있게 됐다.

◆ 합리적인 비용, 우수한 성능 발휘하는 바이오그래프 호라이즌 PET-CT 시스템 출시
새롭게 출시된 바이오그래프 호라이즌(Biograph Horizon™) PET-CT 시스템은 지멘스의 독자적 최신 기술을 기반으로 한 PET/CT 장비로써 상용화된 모든 PET 트레이서를 이용하여 환자 스캔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다양한 종양, 신경 및 심장병변을 판독할 수 있도록 한다.

보다 빠른 발광 속도와 더 밝은 출광으로 우수한 해상도를 통해 독보적인 수준의 영상 품질을 제공하고, TOF (Time-of-Flight) 기술 지원을 통해 의료진이 작은 병변 역시 조기에 확인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 기존 매뉴얼 방식의 업무진행을 자동화로 개편할 수 있어 병원의 생산성 향상과 업무를 간소화할 수 있으며 초기 자본 투자를 최소화 할 수 있음은 물론 운영과 유지에 있어 발생하는 부담을 최소화 할 수 있다.
 
4-8.jpg

◆시오스 알파의 새 버전으로 구성된 고성능 씨암 시스템 출시
지멘스 헬스케어는 시오스 알파(Cios Alpha) 모바일 씨암(C-arm) 시스템의 새로운 버전을 발표했다. 개정된 소프트웨어는 대형 미리보기 영상을 제공하므로 수술실에서 의료진이 적절한 영상 설정을 손쉽게 선택할 수 있다.

새로운 원터치 방식 금속 보정 기능은 주변 조직이 더욱 선명하게 대비되도록 했고 혈관수술뿐만 아니라 모든 작동 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 새로운 초음파 시스템, 아쿠손 NX3 및 아쿠손 NX3 Elite 출시
지멘스 헬스케어는 임상 검사 업무에 사용하기 적합하도록 설계된 아쿠손(ACUSON) NX3와 아쿠손 NX3 Elite를 선보였다.

아쿠손 NX3는 키 조작 과정이 28% 감소했으며 새로운 검사 방식을 제공한다. 더욱 빠르게 작업을 처리할 수 있도록 했다.

맞춤 설정이 가능한 조작 패널과 터치 스크린을 접목시켜 사용자가 전통적인 솔루션보다 최대 76% 더 빠른 속도로 일상적인 해부학적 측정을 실시할 수 있다.

또 동급 최대 크기의 LED 모니터(21.5인치)와 터치 스크린(10.4인치)을 자랑하는 ACUSON NX3 시스템에는 다양한 수준으로 선명도를 조정할 수 있어 조직 및 혈관 내피의 선명도와 조직의 대비 해상도를 최적화할 수 있다.

아쿠손NX3 Elite는 조정하기 용이한 인체공학적 조작 패널, 고급 트랜스듀서, 미세 압박방식을 통해 조직의 상대적 탄성영상(고상도 엘라스토그램)을 제공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4921164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알피바이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한올바이오파마, 티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GC셀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