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6년 국제척추통증학회 기대감 UP…20개국 이상 참석 예상 - 대한통증학회, 성공적 학술대회 개최 자신감
  • 기사등록 2015-12-21 08:17:00
기사수정

대한통증학회가 추진 중인 국제척추통증학회(대회장 김용철, 조직위원장 김경훈;WWW.spinemeeting.org)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국제척추통증학회는 오는 2016년 5월 26~29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약 20개국 이상에서 1,000명 이상의 참석이 예상되고 있다.

김용철 대회장은 “이미 주요 해외연자들(약 20개국에서 약 30명)에 대한 확정은 마무리되어 있는 상황이다”며 “학회 창립 30주년을 기념하여 개최되는 이번 학술대회에 대한 성공 개최 기대감도 높다”고 밝혔다.
 
단체1.jpg

또 “이번 학술대회에는 그동안 대한통증학회에 도움을 줬던 세계 주요 석학들과 재미한국인으로 세계적인 석학들을 초청하였다”며 “단순한 국제학회 개최가 아니라 대한통증학회가 국제적인 역량을 보여주고 함께 가기 위한 자리가 될 것이다”고 설명했다.

특히 이번 학술대회에는 아시아는 물론 이집트, 미국 등의 회장급의 교수들을 초청하여 현재 각 나라의 통증 치료실태를 확인하고, 논의하는 라운드테이블미팅도 마련할 예정이다.

또 다양한 학술 프로그램과 함께 지역민을 대상으로 하는 시민건강강좌와 지역내 문화를 느낄 수 있는 여행, 상품 등도 함께 전시한다는 계획이다.
 
부스.jpg

영어로 진행되는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국내 참석자들의 편의를 위해 별도의 통역도 마련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2회 대회를 개최할 곳도 선정하여 국제척추통증학회가 지속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대한통증학회는 2016년 5월 26일(목)-29일(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제62차 학술대회 및 연수교육(대한통증학회 30주년 기념 제1회 국제척추통증학술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4811904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한국녹내장학회, 2024년 ‘세계녹내장주간’ 캠페인 진행…학회 창립 40주년 국제포럼 예정
  •  기사 이미지 대한외과의사회 이세라 회장 “의사정원 증원 찬성”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