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척추외과학회-대한척추신경외과학회, 학술대회 통합 추진 - 제 32차 추계학술대회 개최
  • 기사등록 2015-11-24 09:06:00
기사수정

대한척추외과학회(회장 이규열, 동아대병원 정형외과)가 대한척추신경외과학회(회장 정천기, 서울대병원 신경외과)와 통합 학술대회를 추진하고 있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규열 회장은 “5년 전부터 양 학회의 학술대회 통합을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며 “현재 몇가지 부분에서 이견이 있는 것이 사실이지만 머지 않아 공동학술대회를 개최할 수 있도록 노력해 갈 것이다”고 밝혔다.
 
학회장.jpg

현재 두 학회는 연자 교환을 진행중이며, 공동학술대회와 관련하여 수차례 의견을 조율한 상황이다.

또 업체 초청 간담회 및 포럼 등에서는 두 학회 회원들이 공동으로 참석하고 있다.

이 회장은 “양 학회에서 바라보는 시각에 일부 차이가 있지만 더욱 노력하여 앞으로 3년 이내에 공동학술대회를 개최한다는 목표로 적극 추진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또 양 학회는 척추전문의제도 추진중이다.

즉 수부외과전문의제처럼 두 학회가 공동으로 척추전문의제도를 마련, 실질적인 위상 강화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하지만 양 학회의 시각차가 크고, 다양한 해결과제들이 있어 쉽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이 더 많다.
 
회장1.jpg

이 회장은 “쉽지는 않겠지만 두 학회가 최대한 의견을 모아 실행방안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척추외과학회는 지난 20일 그랜드힐튼호텔에서 제32차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두 개의 방으로 나누어 ▲Spinal Deformity ▲Spine Pain ▲Minimally Invasive Surgery ▲Spine Osteoporosis ▲Basic Science ▲Cervical Spine ▲Spinal Cord ▲Lumbar Spine ▲Plenary Session 등으로 구성, 진행됐다.

또 2016년 국제경추학회(CSRS, 준비위원장 박종범 가톨릭의대)와 2017년 세계측만학회(SRS, 석세일 상계백병원)이 개최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4811841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한국녹내장학회, 2024년 ‘세계녹내장주간’ 캠페인 진행…학회 창립 40주년 국제포럼 예정
  •  기사 이미지 대한외과의사회 이세라 회장 “의사정원 증원 찬성”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