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존슨앤드존슨 메디칼 아클라런트, 축농증 정보 사이트 ‘노스인포(NoseInfo)’ 오픈 - 소아, 청소년, 임산부, 직장인에 맞는 치료 소개
  • 기사등록 2015-11-19 11:02:47
  • 수정 2015-11-19 11:03:18
기사수정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 아클라런트(Acclarent)가 축농증에 관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축농증(만성 부비동염, 질병코드 J32) 정보 사이트 ‘노스인포(www.noseinfo.com)’를 오픈 했다.

노스인포에서는 축농증의 증상과 합병증 등 기본적인 정보뿐만 간단한 ‘코 건강 테스트’를 통해 본인의 코 상태를 알아볼 수 있으며, 청소년과 임산부, 유소아, 직장인 등 환자 대상군 별로 적절한 축농증 관리법 등의 정보를 찾을 수 있다.

또 수술로 축농증을 치료하기를 원하는 환자를 위해 축농증 내시경 수술에 대한 설명과 심장 혈관 질환 환자의 치료에 사용되는 혈관 풍선 성형술의 원리를 바탕으로 한 풍선카테터 부비동 시술이란 새로운 수술법에 대한 알기 쉬운 설명을 찾아 볼 수 있다.

수술이나 항생제 치료를 원하지 않는 환자들을 위해서는 식이요법과 생활습관 개선에 대한 정보도 정리되어 있다.

아클라런트는 빅데이터 전문분석업체인 버즈메트릭스와 함께 2013년 12월 1일부터 지난 3월 31일까지 약 1년 4개월 동안 주요 포털 사이트와 트위터, 뉴스, 쇼핑몰 등에서 ‘축농증’과 ‘부비동염’에 관련된 키워드 250만 건의 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했다.

국내 최초 축농증 관련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질환의 진행 정도, 연령대, 해결방법에 따라 환자와 보호자의 관심 정보가 다른 것으로 나타났는데 증상에 대한 관심이 26.5%로 가장 높았고, 치료(16.2%), 원인(12.6%), 유관 질병(12.5%)이 그 뒤를 이었다. 노스인포는 이 정보를 바탕으로 환자를 위해 만든 콘텐츠 허브다.
9-4.jpg

축농증은 관절염이나 고혈압보다 더 흔한 질병으로, 박테리아나 바이러스로 인한 감염으로 부비동에 염증이 생기거나, 구조적인 문제로 인해 부비동이 막히는 것을 말한다.

부비동이 막히게 되면, 점액의 배출이 원활하지 않게 되어 감염이나 염증을 일으키며, 이로 인해 두통, 안면부 압력감과 통증, 코막힘, 후각 혹은 미각 기능의 저하가 발생할 수 있다.

급성 축농증은 대개 4주를 넘지 않고, 증상이 12주를 넘어 지속되는 경우는 만성 축농증으로 분류할 수 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통계에 따르면, 국내 축농증 환자가 2012년 208만여 명에서 지난해 212만여 명으로 최근 3년 동안 꾸준히 증가했다.
9-5.jpg

부비동의 염증을 줄이기 위해서는 항생제, 스테로이드제 등이 사용될 수 있다.
 
그러나 약물로 효과를 보지 못하는 만성 축농증 환자의 경우, 이비인후과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풍선카테터 부비동 시술의 가능 여부를 확인해볼 수 있다.

특히 풍선카테터 부비동 시술은 이번 달부터 건강보험 급여 적용을 받게 되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4789850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바이엘 코리아, 한국머크, 한국BMS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바이엘, 한국노바티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올바이오파마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