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소년들의 ‘꿈’ 응원하는 착한 기업들 ‘관심’ - 진정성 있는 지원활동 통한 사회적 기여와 소통 통한 긍정적 브랜드 이미지…
  • 기사등록 2015-11-18 18:29:00
  • 수정 2015-11-18 18:30:38
기사수정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는 기업들의 활동이 주목받고 있다. 기존 청소년 지원 프로그램들의 경우 장학금 등 물품이나 현금을 지원해왔는데 반해, 최근에는 청소년들과 직접 소통하고 장기적으로 재능을 키워갈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활동을 하는 기업이 늘어나고 있다.

이는 최근 단순한 사회공헌활동(CSR)이 아닌 사회적 이익과 기업의 이익을 동시에 추구하는 공유가치 창출(CSV)이 주목을 받으면서, 청소년들을 위한 진정성 있는 장기적 지원 활동을 통해 사회에 기여함과 동시에 미래 잠재 고객인 청소년들과의 직접적으로 소통으로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자 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에 따라 청소년 지원 프로그램의 내용과 방식 또한 각 기업의 특색에 맞게 다양해지고 있다.

사진, 음악, 경제, 건설 등 특정 분야에 흥미가 있는 청소년들의 꿈과 재능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에 여행, 콘서트 등 이색적인 방법을 활용해 아이들에게 잊지 못할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려는 노력이 이어지고 있다.

한국 코카-콜라는 2016년 코카-콜라 탄생 130주년을 맞아, 카메라를 통해 소통하고 꿈과 행복을 찾아가는 청소년 출사 프로그램인 ‘코카-콜라와 함께하는 조세현 작가와 청소년들의 130일간의 짜릿한 행복여행’을 진행하고 있다.

코카-콜라와 함께 일상이 특별한 순간이 된 짜릿한 경험과 행복에너지를 나누고, 문화적 혜택을 많이 받지 못하는 청소년들이 사진작가로서의 꿈과 재능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출사 프로그램이다.

참가 청소년들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조세현 사진작가에게 직접 사진촬영을 배우는 것과 더불어 청소년들 스스로 일일 사진작가가 되어 유명 스타들을 멘토로 ‘코카-콜라와 함께하는 짜릿한 행복’을 주제로 한 특별한 화보 촬영의 시간을 갖는다.

지난 8일 용인 에버랜드에서 5개 지역아동센터 청소년들과 함께 진행된 첫 출사를 시작으로 겨울-봄 시즌에 걸쳐 130일 동안 사진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과 함께 출사여행을 떠날 예정이며, 총 세 번에 걸친 출사 이후에는 참가 학생들이 직접 촬영한 사진으로 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올림푸스한국은 사회소외계층 아이들의 예술적 재능을 발굴하고 보다 전문적인 예술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예술로 희망 드림 프로젝트 – 꿈나무 키움’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지난 9일 올림푸스한국이 서울 공릉동 원자력병원에서 개최한 ‘힐링 콘서트’에 초등학생들로 구성된 ‘희망드림 중창단’이 특별 게스트로 참여해 특별한 공연을 하기도 했다. 지난 7월부터 시작된 프로젝트는 오는 12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삼성증권은 저소득층 아동와 청소년을 위한 경제교육프로그램 ‘청소년경제증권교실’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이 프로그램은 1년여 동안 운영되는 지속교육 프로그램으로 수준별 경제 교육을 놀이와 체험을 통해 생생하게 제공하고 있어 전문가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현대건설은 건설업계 최초로 지난해 시작한 ‘힐스테이트 꿈키움 멘토링 봉사단’ 활동 2기를 발족했다.

이 프로그램은 미래의 경영자, 엔지니어를 꿈꾸는 지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경영, 이공분야 직원과 건설 산업분야로 진로를 희망하는 대학생이 함께 10개월간 진로설계를 도와주는 활동이다. 
 
8-19.jpg

국민은행은 각 분야 전문가의 강의를 통해 청소년의 진로개발을 돕는 토크형 진로 콘서트 ‘꿈꾸는 대로’ 시즌 3를 개최했다.

‘삼시세끼’ 나영석 PD를 시작으로 굿모닝팝스 진행자 이근철, 외식산업 선두 주자 성신제 대표, 비정상회담 출연자 알베르토 몬디, 뽀로로를 제작한 김일호 대표 등 글로벌 시대의 주역 5인의 멘토가 총 4회에 걸쳐 청소년들에게 직업과 진로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코오롱그룹은 다문화 가정 및 이주배경청소년을 위한 ‘무지개 디딤돌 멘토링’ 결연식을 가졌다.

멘토와 멘티 모두 다문화 가정이거나 이주배경을 가진 이들로 구성, 멘토는 학습활동 뿐 아니라 모국어 교육과 심리정서 지원, 진로지도, 예체능 활동 등 멘토의 특기를 활용한 특색 있는 멘토링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씨티은행은 특성화고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교육을 지원하는 ‘씨티-JA 히어로 프로그램’ 후원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프로그램은 이력서 작성, 면접 기술, 관계형성 기술, 직업 윤리 등 사회인이 되기 위한 구체적인 사항들을 위주로 수업이 진행된다. 한국씨티은행 임직원들이 직접 강사 겸 멘토로 참여해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조언을 전할 예정이다.

업계 관계자는 “청소년들의 꿈과 재능을 키워갈 수 있도록 하는 기업들의 청소년 지원 활동들은 사회 발전에 기여함과 더불어 미래 잠재 고객인 청소년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통한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 구축도 가능하다는 점에서 앞으로 이러한 기업들의 활동들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4783888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1월 30일 병원계 이모저모③]보라매, 삼성서울, 자생한방병원, 한국원자력의학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제약, 메디톡스, 한국머크, 한국오가논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사노피, 삼성바이오에피스, 헤일리온, 한국화이자제약 등 소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한간학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