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신경과학회, 2018아태신경과학술대회 유치 추진 - 대국민대상 적극적 홍보 진행…옥외 광고 등
  • 기사등록 2015-11-20 08:00:00
기사수정

대한신경과학회(이사장 윤병우 서울대병원)가 국제학술대회 유치를 추진하는 것은 물론 대국민대상으로 적극적인 홍보도 진행한다.

우선 신경과학회는 오는 2018년을 목표로 아태신경과학술대회 유치를 추진하기로 하고, 본격적인 유치전에 뛰어들었다.

아태신경과학술대회는 약 2,000명이 참석하는 국제학술대회로 2016년 말레이시아에서 최종 개최지가 결정될 예정이다.
 
학회장.jpg

대한신경과학회는 약 20년 전에 아태신경과학술대회를 유치해 성공적으로 치러낸바 있다.

윤병우 이사장은 “대만이 유치전에 뛰어들 가능성이 있지만 우리나라의 유치가능성이 월등히 높은 상황이다”고 밝혔다.

대한신경과학회는 적극적인 대국민홍보 및 캠페인도 진행하기로 했다.

11월 중순부터 12월 중순까지 약 1달간 서울, 부산, 대구, 광주 등의 지하철, 옥외전광판 등에 홍보동영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홍보동영상의 주요내용은 ▲두통 ▲어지럼증 ▲손발저림 ▲기억력저하 등 4가지 질환을 중심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윤병우 이사장은 “어떤 증상이 일선에서 가장 많은 혼란을 가지고 있는지 조사하여 4가지 질환을 선정, 애니메이션으로 홍보동영상을 마련 진행하게 되었다”며 “이번 캠페인에 대한 반응을 확인한 후 향후 방향도 정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윤 이사장은 학회조직의 체계적인 정비도 추진중이다.
 
이사장들2.jpg

실제 규정과 실제의 차이를 확인, 회칙 개정 등도 진행했다.

윤 이사장은 “학회사무국의 업무규정을 시작으로 회칙개정 등을 진행했다”며 “회칙 개정을 통해 개원의 및 봉직의 목소리를 많이 담을 수 있도록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신경과 한 원로는 “수가 등 비현실적인 부분이 너무 많아서 앞날이 괴롭다고 느낀다”며 “힘들고, 고생하는 과목에 대해서는 적절한 수가를 보상을 해줘야 한다”고 적절한 수가보상체계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4750662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한국녹내장학회, 2024년 ‘세계녹내장주간’ 캠페인 진행…학회 창립 40주년 국제포럼 예정
  •  기사 이미지 대한외과의사회 이세라 회장 “의사정원 증원 찬성”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