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용익 의원, 대한신생아학회와 정책토론회 공동개최 - 이른둥이 가정의 의료비 부담 경감 위해, 13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8간…
  • 기사등록 2015-11-09 21:15:32
  • 수정 2015-11-09 21:16:02
기사수정

새정치민주연합 김용익 의원 (보건복지위원회)이 대한신생아학회 (회장 김병일, 분당서울대병원 소아청소년과)와 공동주최로 오는 13일 2시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의실에서 ‘이른둥이 가정의 의료비 부담 경감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정책토론회는 저출산 고령화 시대를 맞아, 이른둥이를 건강하게 키우기 위한 의료비 부담 경감의 필요성과 지원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이번 토론회에서는 신생아 집중치료실(NICU) 퇴원 이후의 치료로 인해 발생하는 이른둥이 가정의 의료비 부담에 대해서 논의가 집중적으로 이루어진다.

박은애 전 대한신생아학회 보험위원장 (이화의대 목동병원 소아청소년과)은 ‘이른둥이 가정 의료비 부담 경감의 필요성’에 대한 발표를 통해, 이른둥이 가정의 의료비 부담실태를 소개하고, NICU 퇴원 이후에도 외래진료·재입원·재활치료·고가의 예방접종 비용 등으로 가중되는 이른둥이 가정 의료비 부담 문제에 대해 지원 방안을 제안할 예정이다.

또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 이유리 박사는 ‘해외 이른둥이 지원 사업 소개’라는 주제로, 해외 선진국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이른둥이 지원정책 사례를 소개하며 국내 이른둥이 지원 정책에 대한 시사점 및 개선안에 대해 발표하게 된다.

이어 김병일 대한신생아학회 회장이 좌장을 맡는 가운데 우향제 보건복지부 출산정책과장, 김치중 한국일보 의학전문기자, 이정국 이른둥이 부모 대표 및 정경훈 아름다운재단 변화사업국 국장 등이 패널로 참여, ‘이른둥이 의료비 부담 완화 방안’에 대해 토론한다.

김용익 의원은 “면역력이 약한 이른둥이들은 숱한 질병의 위협을 받게 되지만, 생후 2~3년간 적극적인 치료를 통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다”며 “이번 정책토론회를 통해 이른둥이 가정이 겪는 의료비 부담 문제에 대해 공감대를 넓히고, 이른둥이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 방안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병일 대한신생아학회 회장은 “현재 정부의 이른둥이 건강 지원정책은 신생아 집중치료실(NICU) 의료비에 국한되어 있어, NICU 퇴원 이후의 의료비와 예방 접종비에 대한 지원이 절실하다”며, “이른둥이 가정의 의료비 부담 경감은 저출산 고령화 문제에 대한 해법이 될 것이다”고 토론회의 취지를 설명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4707128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한국녹내장학회, 2024년 ‘세계녹내장주간’ 캠페인 진행…학회 창립 40주년 국제포럼 예정
  •  기사 이미지 대한외과의사회 이세라 회장 “의사정원 증원 찬성”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