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암젠 코리아 공식 출범…국내 시장 성공적 진입 위한 3가지 목표 - 보다 많은 임상 시험 유치 및 혁신적인 치료제 통해 국내 보건의료 환경 기…
  • 기사등록 2015-11-03 18:13:33
  • 수정 2015-11-03 18:14:23
기사수정

세계적인 생명공학 제약기업 암젠이 암젠 코리아를 공식 출범하고 국내 환자들에게 혁신적인 의약품을 공급할 계획이라고 3일 밝혔다.

암젠은 생명과학이 가진 무한한 가능성을 혁신적인 의약품으로 구현해 온 생명공학 제약기업이다.

암젠은 11월 암젠 코리아를 설립, 이를 계기로 보다 많은 임상 시험을 유치하고 중증 질환으로 고통 받고 있는 국내 환자들에게 혁신적인 의약품을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또 한국을 글로벌 사업 확장의 중요한 교두보로 삼는다는 계획이다.

암젠 코리아 노상경 대표는 국내 시장의 성공적인 진입을 위해 크게 세가지 목표를 설정하고 적극 추진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우선 국내 임상 연구에 지속적으로 투자한다는 계획이다. 지금까지 국내에서 총 29건의 임상시험을 진행했으며, 18건은 현재 진행 중이다.

또 골질환, 심혈관계 질환, 혈액/종양 및 류마티스 질환 치료제를 포함한 신약 파이프라인을 국내에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국내 생명공학업계의 일원으로서 긍정적 의료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동반성장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암젠 코리아 노상경 대표는 “한국은 생명공학산업이 빠르게 발전하여 성장 잠재력이 높은 지역으로, 우수한 인프라를 갖춘 한국에 암젠 코리아를 출범하게 되어 매우 의미있고 기쁘게 생각한다”며, “생명공학 분야의 선구자로서 향후 암젠 코리아는 우수한 의약품을 통해 환자의 삶과 건강을  획기적으로 개선시키고 의료진에게 치료 대안을 제공하여 ‘환자를 위한다(To Serve Patients)’는 기업 미션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3-23.jpg

현재 암젠은 한국에서 두 가지 치료제의 등록을 신청했으며,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시판 허가를 기다리고 있다. 암젠은 빠른 시일 안에, 이 치료제들을 국내 환자들에게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하지만 약가정책, 마케팅정책 등 구체적인 방향이나 내용은 제시하지 않아 암젠 코리아의 방향을 제시하는 데는 아쉬웠다는 평가다.

특히 암젠이 중국은 물론 일본에도 이미 진출되어 있는 상황에서 암젠 코리아의 역할에 대한 발전가능성과 향후 방향성에 대한 의문은 더욱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한편 지난 5월, 암젠 코리아의 신임 대표로 선임된 노상경 대표는 1987년 제약 업계에 첫 발을 내딛은 이래, 탁월한 역량을 바탕으로 의약품 개발 및 마케팅과 세일즈 전략을 개발하고 실행함으로써 뛰어난 성과를 거두어 왔다.

암젠 코리아에 합류하기 전, 바이엘 코리아의 전문의약품 사업부 한국 대표로 활동한 바 있다.

암젠은 지난 5년간 국내 임상시험에 250억 원을 투자했으며, 전국 171개 임상센터와 1,200여 명의 환자가 암젠의 임상 시험에 참여해 왔다.

암젠은 생물학적 제제 개발 분야의 세계적 선도기업으로서 환자들이 필요로하는 혁신적인 의약품을 제공해왔다. 암젠의 본사는 캘리포니아 주 사운전드 오크스에 위치해 있으며, 한국, 일본 및 중국을 포함해 전 세계 75개 국가에 진출해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4654191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알피바이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한올바이오파마, 티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GC셀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