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임상화학회 새 홈페이지 개편 OPEN - 추계학술대회 개최…우수검사실의 기본 요건, 임상화학 검사 분야의 전략 …
  • 기사등록 2015-11-02 09:13:02
  • 수정 2015-11-02 16:58:17
기사수정

대한임상화학회(회장 권계철)가 홈페이지(WWW.kscc.or.kr)를 개편, 새롭게 오픈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바뀐 홈페이지는 ▲메인 화면메뉴변경 ▲학술자료 분류체계 적용 및 검색기능 강화 ▲자료실(해외학술주제, 임상화학검사 정보추가) ▲검사기기/시약 메뉴추가 ▲국내외학회일정메뉴 추가 ▲영문사이트 오픈 등이 변경됐다.

특히 회원들 중 연회비를 낸 정회원의 경우 홈페이지 내에서 검사기기 및 시약에 대한 비교 자료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1-15.jpg

현재 6개 시약회사(한국로슈진단, 한국애보트, 지멘스, 한국베크만쿨터, SG메디칼, 한랩), 653개 검사항목, 42종의 정보가 저장되어 있다.

5개 검사까지 동시에 비교가 가능하고, 초기화면에서 주요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또 검사명 등은 검색이 가능하며, 기존 내용 점검 및 추가 자료 보완도 계속한다는 계획이다.

윤여민(건국대병원) 총무이사는 “이번 홈페이지 변경을 통해 실제 검사실에서 사용이 가능하게 되었다”며 “교육위원회에서 지속적인 업데이트는 물론 버전관리도 해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또 “이번 변경된 홈페이지는 대한임상화학회 회원이면서 연회비를 납부하는 경우에만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대한임상화학회는 지난 10월 30일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약 300명의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했다.
 
2-30.jpg

이번 심포지엄 구성은 ▲「우수검사실의 기본 요건」 에서 검사실에서 필수적으로 준비하고 숙지해야 할 기본 요건 ▲「건강보험인정기준-임상화학검사를 중심으로」는 임상화학검사 보험 인정기준에 대한 자문 체계 및 사례 등 소개 ▲「Industry Workshop」에서는 5개의 임상화학 분야 시약/기기 회사별로 최근 주목받는 검사 또는 차세대 성장 동력이라고 할 수 있는 임상화학 검사 분야의 전략 종목 발표 ▲「임상화학 검사에 적용되는 CLSI 가이드라인」에서는 CLSI 가이드라인을 기본 바탕으로 하여 임상화학 검사실에서 실제 검사법 평가를 함에 있어 이를 올바로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소개하는 시간으로 마련해 관심을 모았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4639079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한국녹내장학회, 2024년 ‘세계녹내장주간’ 캠페인 진행…학회 창립 40주년 국제포럼 예정
  •  기사 이미지 대한외과의사회 이세라 회장 “의사정원 증원 찬성”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