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대어린이병원 개원 30주년 기념 심포지엄 개최 - 병원의료정책, 국제학술 심포지엄
  • 기사등록 2015-10-19 21:31:20
  • 수정 2015-10-19 21:32:22
기사수정

서울대학교병원(병원장 오병희)이 서울대학교어린이병원 개원 30주년을 맞아 지난 16~17일 어린이병원 임상 제1강의실에서 ‘서울대학교어린이병원 개원 30주년 기념 의료정책 및 국제학술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어린이의 건강이 강조되는 저출산 고령화 시대, 국내 어린이병원의 진료환경 개선에 대한 목소리가 지속적으로 제기되는 가운데 16일 병원의료정책 심포지엄에서는 소아청소년 보건의료 정책 현안에 대한 학계 및 관계전문가들의 집중적인 논의가 이뤄졌다.
 
9-46.jpg

황의수 보건복지부 공공의료과장과 Bekay Ahn 한국기부문화연구소장을 비롯해 각계각층의 전문가와 정책담당자들이 참여해 우리나라 소아보건의료의 개선 방안들을 도출했다.

김석화 서울대어린이병원장은 “이번 심포지엄을 계기로 어린이병원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며 국가정책협력병원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정책심포지엄은 오병희 서울대학교병원장, 김용익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의원, 박인숙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의원 등 주요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17일에는 국제학술 심포지엄이 이어졌다. 오전 세션에서는 케빈 처치웰 미국 보스턴어린이병원 부원장, 히로시 카토 일본 국립성육의료센터원장, 장종이 중국 상하이어린이병원장이 참석해 각국의 어린이병원 의료 및 운영현황을 소개했다.

또 어린이 의료 질 향상 및 어린이병원이 나아갈 방향을 주제로 대학병원어린이병원장들이 패널로 참여하는 토의가 진행됐다.
 
9-44.jpg

오후 세션에서는 소아임상시험과 유전체학 등 연구 혁신과 어린이병원 특성화센터 소개 등 어린이병원 진료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집중 조망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김석화 병원장은 “지난 30년의 성과를 발판으로 지속적인 교육 및 진료연구혁신과 보건의료정책 협력을 통해 국민건강의 밑거름이 되는 어린이건강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오병희 서울대병원장은 “우리 어린이병원은 30년 전 국가의 전폭적인 지원과 국민적 기대 속에 탄생했다. 구조적 적자 등 어려움이 상존하지만 이제는 발상의 전환을 통해 새로운 활로를 적극적으로 모색하여, 새로운 어린이병원으로 재탄생함으로써 어린이건강증진에 더욱 기여해야 할 것이다” 고 밝혔다.
9-45.jp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4525775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에스티팜,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헤일리온 코리아, 한국MSD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레졸루트, 셀트리온,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한국오가논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