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피부과학회 창립70주년 기념 학술대회 풍성 - KDA올림픽, 포럼 분과별 토의 등 마련
  • 기사등록 2015-10-19 14:24:02
기사수정

대한피부과학회(회장 이규석 계명대의대, 이사장 이준영 가톨릭의대)가 지난 16~18일 코엑스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창립 70주년 기념 학술대회로 진행되었다는 점을 비롯해 다양한 특징들로 관심을 모았다.
 
입구.jpg

창립 70주년을 맞아 지난 16일 기념행사를 진행했으며, 이 자리에서 그동안의 역사와 향후 비전 등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해 높은 호응을 받았다.

우선 이번 학술대회는 학회 창립 70주년을 돌아보고, 향후 30년을 준비하기 위한 특별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KDA올림픽을 마련, 대한접촉피부염및 피부알레르기학회, 대한광의학회, 대한모발학회, 대한아토피피부염학회, 대한건선학회, 대한여드름학회, 대한백반증학회, 대한화장품의학회, 대한미용피부외과학회, 대한피부병리학회, 대한피부진균학회, 대한피부암학회, 대한피부면역학회, 대한색소학회, 대한손발톱연구회, 서울지부회 등 대한피부과학회 산하학회 및 연구회, 지회 등이 참가하는 포럼이 마련돼 눈길을 모았다.
 
임원단체1.jpg

또 포럼 분과별 토의도 마련해 관심을 모았다.

이번 토의에는 ▲기획포럼으로 피부과에 대한 도전과 극복 분과 ▲학술포럼 : 학술발전 분과 ▲교육, 고시포럼 : 의대생교육, 전공의 교육, 전문의 시험제도분과 ▲재무포럼 : 지속적 재정운영분과 등으로 구성됐다.

이준영 이사장은 “학회의 지난 70년을 돌아보고, 향후 30년을 앞두고 100년을 준비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이사장.jpg

특히 이번 학술대회에는 대한피부과의사회와 공동프로그램 강화를 위해 18일(일)에 집중적으로 개원 의사를 위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외에도 이번 학술대회에는 ▲오헌기념강연 ▲리서치 카페 ▲Research Competition ▲리서치ABC ▲전문가에게 배워봅시다 등과 9개의 심포지엄, 7개의 후원사 강연 등이 마련됐다.

또 학회 70년의 역사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역사박물관도 운영해 관심을 모았다.

이준영 이사장은 “100주년에는 아시아권 대표 학회라는 말을 들을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다”며 “이를 위해 풀어야 할 숙제들이 많은 만큼 중장기발전계획을 만들고, 백서도 마련해 중장기적인 발전방향에 학회의 컨센서스를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간담회2.jpg

한편 대한피부과학회는 지난 1945년 11월 창립된 후 2011년 세계피부과학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것을 비롯해 많은 국제학회를 개최하는 등 국내외적인 위상을 높이기 위한 활동을 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4508825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대한당뇨병학회-이종성 의원실, 정책토론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심장종양학연구회 “심장-종양, 임상현장 이해도 증진 실질적 효과 확인”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