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의협, 10월 한의약의 달 맞아 ‘고3 수험생 건강더하기 한의약 지원’행사 개최 - 수도권 취약계층 고3 수험생 대상…수능 D-30일 앞두고 한의사-수험생 1:1로 …
  • 기사등록 2015-10-14 20:29:05
  • 수정 2015-10-14 20:29:23
기사수정

대한한의사협회(회장 김필건)가 10월 ‘한의약의 달’을 맞아 수도권 취약계층 고3 수험생을 대상으로 ‘고3 수험생 건강더하기 한의약 지원’ 행사를 진행한다.

한의협은 사회복지협의회의 협조로 선정된 서울과 인천, 경기지역의 취약계층 수험생 27명과 수험생 거주지 인근 한의원을 1대1로 연결하여 수능 D-30일인 10월 13일부터 한 달간 해당 수험생의 건강관리와 한약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이번 ‘고3 수험생 건강더하기 한의약 지원’ 행사는 자발적으로 참여를 신청한 한의사 회원의 재능기부 형태로 진행돼 그 의미를 더한다.

이와 관련하여 한의협 김지호 홍보이사는 “우리나라의 미래를 책임질 청소년들에게 한의약을 통한 건강증진을 실천한다는 차원에서 이번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한의학이 국민들에게 한층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보다 다양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한의협은 우리나라의 훌륭한 문화유산이자 민족의학인 한의학의 우수성을 국내외에 널리 홍보하고, 국민들과 함께하는 축제의 장을 마련하고자 매년 10월을 한의약의 달로, 10월 10일을 한의약의 날로 제정하여 그 뜻을 되새기고 이를 기념하고 있다.

지금까지 ‘10월은 한의약의 달, 10월 10일은 한의약의 날’을 맞아 다양한 한의학 관련 국제학술대회 및 심포지엄이 개최되었으며, 한의학 광고공모전을 비롯하여 한의학 홍보대사 위촉과 독립유공자 보은의 한약 전달, 세계태권도연맹과의 업무협약, 한의학 사진 공모전 및 임산부 날 기념식 등 국민과 함께하는 뜻 깊은 행사가 진행된 바 있다.

오는 22일(목) 오전 10시 30분부터 한의협 대강당에게 개최되는 ‘제10회 한의약의 달 행사’에서는 ‘고3 수험생 건강더하기 한의약 지원’ 과 함께 △난임 △생리통 △교통사고 후유증 △난치성 질환 등의 한의의료기관 치료사례를 모집한 ‘대국민 한의학 치료 수기 공모전’ 시상 및 전시행사도 함께 열릴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4482209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에스티팜,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헤일리온 코리아, 한국MSD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레졸루트, 셀트리온,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한국오가논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