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분당서울대병원 인도네시아서 무료수술 의료봉사 - 32명의 의료 봉사단, 환아 17명에게 새 생명 선물
  • 기사등록 2015-10-14 13:18:16
  • 수정 2015-10-14 13:18:32
기사수정

분당서울대학교병원(원장 이철희) 의료 봉사단이 지난 4일부터 10일 까지 인도네시아 자바주 수라바야 지역에 있는 수토모(Dr.Soemoto)병원에서 무료수술 의료봉사 활동을 벌였다.
 
4-13.jpg

흉부외과 · 정형외과 · 성형외과 · 소아청소년과 · 마취통증의학과의 전문 의료진과 간호, 검사, 진료지원인력 등으로 구성된 32명의 의료 봉사단이 무료수술 지원을 위해 나섰고, 7일 동안 17명의 아이들에게 새 생명과 건강을 선물했다.

아울러 인도네시아 해외의료봉사의 연속성을 도모하고 분당서울대병원과 수토모병원 사이의 지속적인 교류를 위해 양 기관의 의료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분당서울대병원 의료 봉사단은 활로사징을 동반한 소아심장 환아를 위한 수술, 뇌성마비로 인한 족부변형 및 수부변형의 교정, 고관절이상 변형환자의 교정, 피부이식술, 구순구개열 수술 등 현지 의료수준으로 수술이 어려웠던 고난이도 환자를 대상으로 수술을 시행했다.

선천적인 질병과 어릴 때부터 앓아온 질환으로 힘들었던 아이들에게 건강한 심장과 튼튼한 팔과 다리를 선물하고, 화상과 흉터 자국을 깨끗이 치료할 수 있게 되어 아이들의 부모는 물론 현지 의료진으로부터 많은 감사의 인사를 받았다. 

또 분당서울대병원은 인도네시아의 의료수준 향상에 도움이 되고자 현지 의료인 7명에 대해 초청연수를 진행하고 있으며, 현지 봉사활동 기간 동안 수토모병원에서 컨퍼런스와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4-14.jpg

수련중인 의료진을 대상으로 각 진료과별 수술에 대한 케이스 논의와 함께 최신수술기법을 전수, 수술 후 환자관리의 지식을 전수하고 각종 의약품을 제공했다.

특히 체외순환기를 사용하면서 심장수술을 진행하는 방법, 경식도 초음파를 통한 심장 기능 및 구조 평가, 고관절 탈구 정복 등 난이도 있는 수술에 대한 실습은 현지 의사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분당서울대병원 의료 봉사단 이재서 단장(분당서울대병원 이비인후과 교수)은 “이번 의료 봉사활동은 인술로 사랑을 실천하는 마음과 함께 우리가 갖고 있는 재능을 가치 있게 나누는 데에 그 의미가 있었다”며 “전 세계 어린이 환자들을 위한 지속적인 수술과 의료봉사를 통해 아이들이 튼튼하고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사랑과 나눔의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로 4번째를 맞는 분당서울대병원 인도네시아 무료수술 의료지원 활동은 KT&G복지재단의 후원으로 2012년부터 시작했으며, 앞으로도 인도네시아 어린이들의 든든한 벗이 되고 더 많은 아이들의 생명을 살리는 일에 지속적인 지원과 관심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4479623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바이엘 코리아, 한국머크, 한국BMS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바이엘, 한국노바티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올바이오파마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