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진단검사정보사이트 ‘LTO’ 방문자 증가…지속적 관심 높아져 - 진단검사의학과 전문의가 편집위원으로 참여
  • 기사등록 2015-10-13 15:11:03
기사수정

대한진단검사의학회(회장 서순팔, 이사장 김정호)가 환자의 눈높이에 맞춘 진단검사 정보를 제공하기 운영 중인 사이트 한국어판 Lab Tests Online KR 웹사이트(http://labtestsonline.kr)의 방문자가 지속적인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3-1.jpg

지난 2012년부터 운영중인 이 서비스 방문자수는 점차 증가해 지난 2015년 6월 기준 방문자 1만 1,066명, 순수 방문자수 8,262명을 각각 기록했다. 이는 지난 2013년 11월 기준 방문횟수 7,082, 순수 방문자 5,751명 대비 많은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이처럼 증가세를 보이는 이유는 한국적인 상황에 맞춘 양질의 지속적인 최신 자료 업데이트와 홍보가 주효했다는 평가다.

실제 진단검사의학과 전문의들이 편집위원으로 참여해 80개의 질환 항목과 278개의 검사항목을 기초로 한 진단검사에 대한 최신 의료정보를 수시로 제공하고 있다.

윤여민(건국의대) 간행홍보이사는 “Lab Tests Online KR 웹사이트에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편집위원들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를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이용되고 있음이 확인되고 있어 남다른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또 “앞으로도 대한진단검사의학회에서는 보다 많은 사람들이 양질의 의료정보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할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Lab Tests Online은 환자의 눈높이에 맞춘 진단검사의학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미국에 본부를 둔 공익적 사이트로, 현재 세계 17개국에서 14개 언어로 번역되어 매년 3천만명 이상의 환자, 보건의료 종사자 등이 방문하는 검증된 정보 창구역할을 하고 있다.

김정호 이사장은 “대한진단검사의학회가 창립 3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지난 2012년부터 한국판 Lab Tests Online를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다”며, “출처를 알 수 없고, 검증되지 않은 의료검사 정보가 아닌, 대한진단검사의학회가 공인하고, 환자 눈높이에서 기술한 진단검사 의료정보를 손쉽게 검색할 수 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Lab Tests Online에 많은 관심과 애용을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4469871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한국녹내장학회, 2024년 ‘세계녹내장주간’ 캠페인 진행…학회 창립 40주년 국제포럼 예정
  •  기사 이미지 대한외과의사회 이세라 회장 “의사정원 증원 찬성”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