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보건의료기술평가학회, 선별급여제도 및 의료행위의 재평가 등 논의의 장 마련
  • 기사등록 2015-05-15 16:14:09
  • 수정 2015-05-15 16:14:50
기사수정

한국보건의료기술평가학회(회장 김진현)가 오는 6월 5일(목) 서울대병원 치과병원 8층 대강당에서 2015년 전기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기 학술대회에서는 ▲의료기술평가에 있어 효용가중치 추정 및 적용 ▲고가 항암제 급여 정책을 둘러싼 쟁점검토 ▲선별검사의 의료기술평가와 정책활용 등을 주제로 활발한 논의를 한다는 계획이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성상철 이사장이 ‘보험자 관점에서의 의료기술평가’라는 주제로 특별강연도 진행한다.

‘의료기술 평가에 있어 효용가중치 추정 및 적용’에서는 삶의 질 가중치의 추정과 적용에서 사용되는 방법 및 기본원칙, 국외 동향, 국내 적용에서의 방법론적 쟁점에 대해 토론이 이루어진다.

울산대학교 조민우 교수가 ‘효용가중치 추정 및 적용상의 쟁점’에 대해서 주제발표하며 QALY추정에 사용하는 효용가중치에 대해 추정방법 및 적용상의 문제점을 집중 토론할 예정이다.

‘고가 항암제 급여정책을 둘러싼 쟁점검토’ 에서는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 양봉민 교수가 좌장을 맡고, 고가항암제에 대한 보장성 강화 정책의 문제점과 정책대안에 대하여 보건복지부, 시민단체, 학계, 제약계 등 각 분야 전문가가 패널토론에 참여한다.

‘선벌겸사의 의료기술평가와 정책활용’ 에서는  자궁경부암 선별검사, 당뇨병 검진에 대한 최근 연구결과를 소개하고 근거중심 보건정책의 활용방안에 대해서 선별검사의 정책활용 이슈에 대해서 토론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연수교육은 6월 5일(금)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에서 개최되며, ‘경제성 평가 초/중급 과정 (배승진, 이화여대 약대⋅배은영, 경상대)’, ‘엑셀을 이용한 경제성 평가 모델링 (김윤희, 서울대)’, ‘심평원 자료 활용(I) (최윤정,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이수옥,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심평원 자료 활용(Ⅱ) (곽민정, 평택대⋅ 김현창, 연세대)’, ‘체계적 문헌고찰1, 2 (김수영, 한림대⋅박동아,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이민, 한국보건의료연구원⋅최원정, 한국보건의료연구원)‘ 등 총 6개의 강좌가 개최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3167401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대한당뇨병학회-이종성 의원실, 정책토론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심장종양학연구회 “심장-종양, 임상현장 이해도 증진 실질적 효과 확인”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