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방척추치료법 ‘신경근회복술’ 미국 학회서 통증감소효과 인정받아 - 자생한방병원, 신경근회복술의 단기 요통감소효과 제27회 미국침술의학회 …
  • 기사등록 2015-04-30 01:08:31
  • 수정 2015-04-30 01:10:39
기사수정

자생한방병원에서 약침을 이용한 새로운 한방치료법인 신경근회복술이 극심한 허리통증으로 거동이 불편한 환자의 통증감소에 매우 효과적이라는 연구결과를 미국 침술의학회 컨퍼런스에 발표해 눈길을 모으고 있다.

자생한방병원은 지난 24일, 미국 세인트루이스 하야트 리젠시에서 열린 제27회 미국 침술의학회 연례 컨퍼런스(27th Annual Symposium of the American Academy of Medical Acupuncture)에 참석해 ‘요추 추간판탈출증 환자의 신바로약침(신경근회복술)치료 단기 유효성(The short term effect of Shinbaro  Pharmacopuncture in lumbar disc herniation patients)’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 자생한방병원이 발표한 연구논문은 허리디스크로 인해 자생한방병원을 방문한 23명 환자의 치료경과를 관찰한 것이다.

자생한방병원에서는 MRI상 요추 추간판 탈출증을 진단 받았고, 요통 및 방사통(NRS 5이상)이 있는 환자 23명에 새로운 치료법인 신경근회복술을 이용해 신바로 약침을 3주간 주 2회씩 주입했다.

그 결과 치료시작 전 평균적으로 요통통증지수(NRS)가 7.9 였던 환자들의 통증이 치료 종료 후 1.7로 감소했다.

이는 허리통증으로 걷기조차 힘든 환자들이 3주 만에 일상생활이 가능 할 정도로 통증이 감소한 것으로 신경근회복술을 이용한 신바로약침 치료법의 통증감소효과가 뛰어나다는 사실을 보여준다.

‘신경근회복술’은 MRI와 같은 첨단 영상검사장비를 활용, 척추질환의 통증 부위의 협척혈을 찾아내 염증이 발생한 부위에 통증 완화에 효과가 있는 신바로메틴 성분의 약침을 분사하는 방법이다.

고순도로 정제된 대용량의 약침을 통증부위에 분사하게 되면 혈자리의 자극을 통한 통증완화 효과 뿐 아니라 신경을 압박하는 염증물질을 빠르게 배출 할 수 있다.

이날 자생한방병원 발표를 접한 미국 의료진은 미국에서는 아직 생소한 약침에 대한 큰 관심을 보였다.

미국의 의료진은 약침의 성분과 조제과정, 치료방법에 대한 날카로운 질문을 던졌으며, 미국에서 약침 사용 할 수 있는지의 여부와 자생한방병원의 한방치료법을 배울 수 있는지에 대해서도 문의했다.

한편 1987년에 설립된 미국 침술의학회(American Academy of Medical Acupuncture®(AAMA)는 북미에서 침 치료법을 연구하고 임상에 사용하는 1300여 명의 의료진을 대표하는 단체다.

미국에서는 한의사뿐 아니라 신경외과, 정형외과 및 통증관련 의료진들이 침 치료의 효과를 임상에 접목시키기 위해 다양한 연구 활동을 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3032356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에스티팜,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헤일리온 코리아, 한국MSD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레졸루트, 셀트리온,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한국오가논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