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척추통증학회 제26차 학술대회 개최
  • 기사등록 2015-04-20 10:14:03
기사수정

대한척추통증학회(회장 이상철)가 지난 19일 서울대학교 어린이병원 소아임상1강의실에서 제26차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총 6개 세션으로 마련된 이번 학술대회에는 척추 통증 환자 진료에서 접할 수 있는 실제적인 문제들에 대해 알아보는 자리로 마련됐다.

Opening session에서는 단순영상으로 얻을 수 있는 정보들에 대한 심도 있는 토의가 이루어졌으며, 항응고제 사용의 최신 지견에 대해 알아보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FBSS환자에게는 언제 2차 수술을 고려할 것인지에 대한 심층적인 논의도 진행됐다.

최신 지견session에서는 최근 주목 받는 TELA와 Disc FX 시술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고 정확한 약제사용에 관한 심층적인 논의가 마련됐다.

중식 후 session에서는 흥미로운 주제들에 대한 증례 토의 시간으로 구성했으며, 척추 통증 시 활용할 수 있는 도수치료에 대한 이해를 더욱 높이기 위해 저명한 재활의학과 교수와 카이로프랙틱 전문가의 강의와 토론으로 진행됐다.

Closing session에서는 성공적인 개원에 대한 고찰을 위한 시간을 가지며 마무리 됐다.

이상철 회장은 “최고의 척추통증 전문 학회를 추구하는 학회와 함께 활발한 토론을 통하여 서로에게 학문적 교류를 넓힘으로써 이번 학술 대회가 모두에게 뜻 깊은 자리가 될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2943847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한국녹내장학회, 2024년 ‘세계녹내장주간’ 캠페인 진행…학회 창립 40주년 국제포럼 예정
  •  기사 이미지 대한외과의사회 이세라 회장 “의사정원 증원 찬성”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