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 환자를 위한 내시경 설명서 배포
  • 기사등록 2015-04-11 10:15:02
기사수정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회장 윤세진, 이사장 최명규)가 ‘환자를 위한 내시경 설명서’를 제작, 배포하기로 했다.

내시경 검사를 받는 환자들에게 내시경관련 정보를 정확하고 쉽게 전달할 수 있도록 배포하는 이번 자료제작에는 내시경분야의 전문 교수진들이 참여했다.

설명서에는 상부위장관 내시경, 대장내시경 및 담췌관 내시경에 관한 설명뿐 아니라 각 내시경 전후의 주의사항 및 진정내시경에 관한 자세한 정보를 담고 있다.

문종호 섭외이사는 “이번 설명서는 의학상식이 부족한 일반환자 및 보호자들이 쉽게 정보를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진 및 그림을 이용하여 PDF로 제작했다”며 “대중적으로 인기있는 작가 정훈이 카툰을 삽입해 친밀감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문종호이사.jpg

이 설명서는 이미 지난 2014년 제작되어 App store 및 Google play에서 다운로드 가능한 스마트 폰 어플리케이션(도와주세요. 내시경!)의 내용을 바탕으로 하고 있으며, 스마트기기의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환자 및 보호자에게도 쉽고 자세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 설명서는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 홈페이지(www.gie.or.kr) 내 회원공간 자료실에서 열람 및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일반인도 접근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논의를 하고 있다.

문종호 섭외이사는 “앞으로도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는 새로운 의학 기술의 발전에 발맞추어 보다 정확하고 일반 국민들이 이해하기 쉬운 의료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전달방법 및 콘텐츠의 개발에 지속적인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2762775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한국녹내장학회, 2024년 ‘세계녹내장주간’ 캠페인 진행…학회 창립 40주년 국제포럼 예정
  •  기사 이미지 대한외과의사회 이세라 회장 “의사정원 증원 찬성”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