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5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추천·접수 시작
  • 기사등록 2015-03-16 16:37:36
  • 수정 2015-03-16 16:38:20
기사수정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송성각)이 주관하는 ‘2015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에 대한 추천 접수가 오는 31일까지 진행된다.

대중문화예술상은 대중문화예술 발전과 한류확산에 중심적인 역할을 한 대중문화예술인 및 산업 종사자를 발굴.포상하는 최고 권위의 정부포상으로 2010년 첫 시행 이후 가수.배우.희극인.성우.모델 등 152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올 해 포상은 ▲문화훈장 ▲대통령표창 ▲국무총리표창 ▲문화체육관광부장관표창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본인, 타인, 기관, 단체의 제한 없이 추천 할 수 있으나, 자천의 경우 다른 10명의 추천서를 첨부해야 한다.

추천 대상은 대중문화예술 발전과 한류 확산에 기여한 대중문화예술인 및 산업종사자로서 ▲해당 분야에서 공적을 쌓은 자(훈장 15년 이상, 표창 5년 이상) ▲당해년도 해당분야에서 혁혁한 업적을 이룬 자 ▲동 업계에 종사하면서 대중문화발전 등에 현저히 기여한 자 ▲사회의 귀감이 되는 선행 등으로 건전한 사회풍토 조성에 기여한 자이다.

추천을 원하는 사람은 추천대상자의 일반현황, 공적약술서 등을 우편 또는 e-mail로 제출하면 되며, 최종 수상자는 제출서류에 의한 예비심사를 토대로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포상 본 심사 및 정부공적 심사위원회의 최종 심사를 거쳐 결정된다. 단, 기존의 수상자는 훈?포장의 종류를 불문하고 5년 이내에 다시 훈?포장을 받을 수 없으며, 2년 이내에 다시 대통령표창이나 국무총리표창을 받을 수 없다.

제출서류 서식 및 작성요령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문화체육관광부 홈페이지(www.mcst.go.kr) 또는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kocca.kr)에서 확인하거나 대중문화예술인지원센터(02-2016-4128)로 문의하면 된다.

지금까지 대중문화예술상은 ▲문화훈장 31명(송창식, 싸이, 이수만, 조용필, 패티김, 하춘화 등) ▲대통령표창 32명(김건모, 김창완, 박진영, 사미자, 양현석, 한석규 등) ▲국무총리표창 39명(김수현, 소녀시대, 유재석, 이민호, 이선희, 2NE1 등) ▲문화체육관광부표창 45명(빅뱅, 슈퍼주니어, 시스타, 씨앤블루, 이승기, EXO 등)이 수상을 했다. 특히 지난 2014년에는 코미디언 송해, 배우 최불암 등 6명의 문화훈장 수훈자를 비롯해 총 28명의 대중문화예술인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송성각 원장은 “대중문화예술인들의 자긍심 고취를 위한 최고의 정부포상인 만큼 자발적 추천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상의 권위만큼 대중문화예술인들의 노력을 제대로 조명할 수 있도록 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올해 대중문화예술상 시상식은 오는 10월 국립극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2649145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1월 23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고려대, 강동경희대, 일산백, 부민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1월 30일 병원계 이모저모③]보라매, 삼성서울, 자생한방병원, 한국원자력의학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제약, 메디톡스, 한국머크, 한국오가논 등 소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한간학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