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가부, 2박3일 대한민국 여행하는 나라사랑 체험프로그램 운영
  • 기사등록 2014-12-19 14:57:00
  • 수정 2014-12-19 14:58:37
기사수정

여성가족부(장관 김희정)는 12월 19일(금)부터 21(일)까지 2박 3일 동안 교육전용열차(E-Train)를 이용하여 대한민국 전국을 여행하는 ‘2014년 청소년 나라사랑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청소년 나라사랑 체험프로그램’은 우리나라 청소년들에게 국가에 대한 나라사랑의식을 높이기 위해 여성가족부에서 2012년부터 국외·국내 프로그램으로 나눠 시행하고 있는 사업이다.

특히 올해는 각 지역 나라사랑 유적지와 체험관을 열차로 이동하며 청소년들에게 재미와 흥미를 제공하여 보고, 생각하고, 공감할 수 있는 활동 프로그램으로 추진된다.

여성가족부에서 지난 11월 14일부터 시행중인 수능 후 특별 프로그램*의 하나로, 올해 수능을 마친 학생을 대상으로 안전하고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이를 계기로 청소년활동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하여 특별 기획되었다.
* 수능후 특별 프로그램 : 여성가족부는 수능이 끝난 것을 계기로 수험 청소년을 비롯한 전국 청소년의 체험 활성화를 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청소년활동 정보서비스(www.youth.go.kr)에서 확인할 수 있음.

여성가족부는 11월중 전국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프로그램 참여자를 공개 모집 하였으며, 서류 심사를 거처 최종 200명의 청소년들을 선정했다.

고3 청소년들은 대학생 멘토들과 교육 전용 열차를 타고 2박 3일 동안 전국 일대 역사유적지를 탐방하며 나라 사랑 의식을 제고할 뿐 아니라 열차 내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를 설계하게 된다.

탐방 지역은 전라권(국립생태원, 전주한옥마을), 경상권(삼도수군통제영, 통영거북선, 거제포로수용소등), 강원권(해돋이, 세평하늘길 간이역, 베론성지)등 전국 전적지 및 유적지이다.

이동 중에는 1:1진로 상담, 셀럽과 만나는 명사 강연, 대학생과의 멘토링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학생들에게 알찬 프로그램을 2박 3일 동안 제공한다.

여성가족부 손애리 청소년가족정책실장은 “이번 나라사랑 체험프로그램이 인생의 한 고비를 넘기는 고3 청소년들에게 정체성을 일깨우는 계기가 되고 개개인이 스스로 꿈을 설계할 수 있도록 격려하는 소중한 경험이 되길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1896857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1월 30일 병원계 이모저모③]보라매, 삼성서울, 자생한방병원, 한국원자력의학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제약, 메디톡스, 한국머크, 한국오가논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사노피, 삼성바이오에피스, 헤일리온, 한국화이자제약 등 소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한간학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