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노인의학회, 현실적 노인정책들 대거 제시 ‘눈길’ - 토요휴무가산제, 일차의료에서 호스피스 환자 대응법, 노인정액제 및 노인…
  • 기사등록 2014-11-07 10:28:01
기사수정

대한노인의학회(회장 이욱용)가 현실적인 노인정책들을 대거 제시해 눈길을 모으고 있다.

대한노인의학회가 제시한 정책은 크게 4가지.
 
학회장1.jpg

우선 토요휴무가산제에 대한 보다 원활한 정착을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정부가 4대중증질환에 집중하다보니 보편타당한 질환에 대한 상대적인 역차별이 발생하고 있고, 이로 인해 환자들이 피해를 보고 있다는 것이다.

이재호 정책부회장은 “실제 임상현장에서 기존에 1,500원이던 진료비가 3~4배가 나오면서 갈등이 생기고 있다”며 “정부는 이를 보다 면밀히 확인, 해결방안을 수립, 시행해야 할 것이다”고 지적했다.  

완화의료와 웰다잉(well-dying)에 대한 입장도 제시됐다.

장동익 상임고문은 “집에서 임종을 맞고자 하는 호스피스 환자의 경우 일반적인 통증제로는 완화가 어렵기 때문에 이럴 경우 통증완화치료가 가능하도록 통증치료의 범위를 넓혀서 개원가에서도 적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임원들3.jpg

이재호 정책부회장도 “말기암환자 및 복합상병이 있는 노인환자들의 경우 일차의료에서 웰다잉에 대한 보다 구체적인 논의가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대한노인의학회는 노인정액제 및 노인수가가산제도를 추진해야 한다는 입장도 제시했다.

이재호 정책부회장은 “노인진료시 노동강도 및 친밀도 개선, 질적수준 향상 등을 위해서는 추가가산이 필수적이다”며 “대한노인의학회는 이를 적극 추진하고, 실제 임상에서 진료하는 개원의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1492413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대한당뇨병학회-이종성 의원실, 정책토론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심장종양학연구회 “심장-종양, 임상현장 이해도 증진 실질적 효과 확인”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