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건선학회, 건선 환우들과 함께하는 ‘제 2회 힐링 워크 데이’ 개최 - 뮤지컬 배우 박호산과 셔틀코믹스의 축하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 기사등록 2014-10-22 23:13:57
  • 수정 2014-10-22 23:14:34
기사수정

대한건선학회(회장 이주흥)가 ‘세계 건선의 날’을 맞아 오는 26일(일) 오전 10시 The-K 호텔서울 잔디광장에서 ‘힐링 워크 데이’ 걷기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건선 바르게 알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힐링 워크 데이’는 건선에 대한 사회적 편견해소 및 올바른 인식 제고를 위해 건선 환우들과 의료진이 함께 걸으며 정보를 교환하고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 ‘나, 그리고 가족’ 이라는 슬로건 아래, 건선 환우와 가족들이 함께 참여하여, 적극적인 치료의지를 고취하기 위한 정서적 공감 및 소통의 중요성을 체험하게 되며, ‘러닝메이트’(Learning & Running Mate)로 참여하는 대한건선학회 소속 의료진 및 피부과 선생님들의 참여로 이루어지는 건선 정보를 제공하는 ‘정보 나눔의 장’이 마련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The-K 호텔서울 잔디광장을 출발하여 양재시민의 숲 둘레길을 따라 총 4km를 걷는 ‘힐링 걷기’ 프로그램뿐 아니라, 의료진과 환우들이 참여하는 ‘숲 속 돗자리 토크’를 통해 진료실을 벗어나 실생활에 유용한 질환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마련될 예정이다.

또 행사 초반 ‘셔플 코믹스’ 팀의 축하공연과 함께 즐겁고 유쾌한 몸풀기 체조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며, ‘걷기 프로그램’ 이후 ‘뮤지컬 배우 박호산’과 건선환우가 함께하는 ‘힐링 공연’을 통해 건선치료에 대한 희망 메시지를 전달하는 시간이 마련된다.

이외에 건선 환자들의 일상생활관리와 함께 올바른 치료를 돕기 위해 대한건선학회에서 개발한 ‘건선 바르게 알기 어플리케이션’과 건선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탐색할 수 있는 ‘대한건선학회 홈페이지’를 체험할 수 있는 디지털 존, 아이들을 위한 놀이 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될 예정이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대한건선학회에서 제공하는 질환교육 안내책자와 단체티셔츠, 소정의 기념품들이 제공된다.

이주흥 회장은 “건선은 꾸준한 관리 및 치료가 중요한 질환이지만, 대부분의 건선 환자들은 장기간 질환과 홀로 싸우는 과정에서 치료를 중단하는 경우가 많다”며, “올해로 2회째를 맞는 ‘힐링 워크 데이’를 통해 건선 환우들이 서로 공감하고 소통하며, 보다 적극적인 치료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건선 힐링 워크 데이’는 건선 환자와 가족을 포함, 건선 및 피부 질환에 관심을 가진 일반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다만 참가를 위해서는 사전접수가 필요하며, 참가신청은 대한건선학회 홈페이지(kspder.or.kr)를 통한 온라인 접수 및 전화접수로 가능하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1398719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한국녹내장학회, 2024년 ‘세계녹내장주간’ 캠페인 진행…학회 창립 40주년 국제포럼 예정
  •  기사 이미지 대한외과의사회 이세라 회장 “의사정원 증원 찬성”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