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대장항문학회, 국문학회지 발간 추진 - 정기연회비 확보위한 노력도
  • 기사등록 2014-09-29 09:15:00
기사수정

대한대장항문학회(회장 김진천, 이사장 김광호)가 국문학회지 발간을 추진하고 있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일반적으로 국문학회지도 영문학회지로 전환하는 경우가 보통인데 영문학회지가 있음에도 별도로 국문학회지 발간을 추진하는 것은 의문이 드는 상황이다.
 
이사장1.jpg

김광호 이사장은 “영문학회지에 대한 구독률이 높지 않고, 전공의 및 개원가에서는 영문학회지보다 국문을 선호하며, 국문의 중요성을 높이기 위한 차원에서 추진하는 것이다”고 설명했다.

실제 증례중심의 학회지를 1년에 2번 정도 만들어 간다는 생각이다.

다만 경비절감, 배포의 용이성 등을 고려해 온라인으로 만들어 배포한다는 계획이며, 2015년초 발행을 목표를 추진중이다.

대한대장항문학회 영문학회지는 현재 SCOPE에 등재되어 있는 상황이며, SCI(E) 등재를 추진하고 있다.

한편 학회는 정기연회비에 대한 회원들의 의견을 모으고 있는 상황이다.
 
연회비납부.jpg

이번 학술대회에서도 회원들의 의견을 모았으며, 앞으로 정기연회비를 납부할 수 있도록 유도해 간다는 방침이다.

김광호 이사장은 “회원분들의 의견을 묻고 앞으로의 방향을 잡아가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며 “앞으로 보다 구체적인 부분들에 대해 논의해 나갈 생각이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1130535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대한당뇨병학회-이종성 의원실, 정책토론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심장종양학연구회 “심장-종양, 임상현장 이해도 증진 실질적 효과 확인”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