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대구로병원 의료진, 병원 주요기반시설 돌며 새 도약 다짐 - “우리 모두 한가족, 서로에 대한 이해 높여야” 새 도약을 위한 내부결속 …
  • 기사등록 2014-07-31 14:10:07
  • 수정 2014-07-31 14:11:01
기사수정

고려대 구로병원(원장 백세현) 임상과장 회의가 있던 지난 28일, 회의를 마친 병원장을 비롯한 주요 보직자와 임상과장이 동행해 병원내 주요 기반시설 현장을 일일이 돌아보며 직원들과 인사를 나누고 격려했다.

이번 현장방문은 병원내 일체감 조성, 구성원간 서로에 대한 이해와 애정, 소통으로 하나되는 조직문화 정착을 통해 새로운 도약을 위한 결속력을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백세현 원장, 한승규 진료부원장, 은백린 연구부원장, 정희진 기획실장, 이강희 경영관리실장 등 주요 보직자를 비롯해 임상과장 20여명이 모두 나섰다.

비좁은 지하통로를 이리저리 지나다니며 비상발전시설에서부터 지하저수조, 소방방재시설, 기계실과 보일러실, 공조실, 환경관리실 등 병원 곳곳을 누비며 주요 기반시설을 꼼꼼히 살피고 현장 직원과 대화를 나누는 이례적인 광경이 펼쳐졌다.
 
1-6.jpg

그러면서 직원들에게 어려운 곳에서 일하시는 분들을 격려하러 왔다며 힘은 들지만 병원을 위한 정말 중요한 과업을 한다는 것에 자부심과 보람을 갖고 열심히 임해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환자와 병원 안전과 직결되는 중앙감시시설과 대규모 정전사태에 대한 대비체계와 비상발전시설을 돌아보고 작은 것 하나까지 세심하게 챙기는 등 중점적으로 살피면서 환자중심병원으로 도약을 다짐했다.

백세현 원장은 “병원에서 수십년간 진료하면서도 의료진 대부분 오늘 돌아본 시설현장과 공간들은 난생 처음 접한 것들일 것이다”며 “무엇보다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일하는 병원가족들의 고충과 마음을 몸소 느끼고 이해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랬다”고 말했다.

또 “직원들도 의료진의 병원에 쏟는 관심과 애정이 직접적으로 느껴졌을 것이다. 우리가 함께하고 자신이 병원발전을 위해 꼭 필요한 사람이라는 마음이면 우리 병원이 모두 행복해지고 건강해질 것이다”며 “‘우리 모두 한가족’이라는 애정과 새로운 도약을 위해 결속력을 다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의료진들은 현장 직원의 설명을 들으며 직접 눈으로 시설현장을 둘러본 후 이구동성으로 “미처 생각지 못한 곳에서 일하시는 분들 모두 너무 고생이 많고 열의가 대단한 걸 느꼈다. 노고에 감사드리고 병원발전을 위해 함께 뛰겠다”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0678333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바이엘 코리아, 한국머크, 한국BMS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바이엘, 한국노바티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올바이오파마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