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유럽 피에르파브르 더모코스메틱, 국내 ‘아토피재단’ 활동 시작 - 아토피피부염 연구 및 교육 기여
  • 기사등록 2014-06-14 20:03:52
  • 수정 2014-06-16 12:18:00
기사수정

피에르파브르 더모코스메틱 코리아(Pierre Fabre Dermo-cosmetique Korea, PFDC Korea)가 한국 내 아토피 피부염을 겪고 있는 환자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아토피 재단’의 활동을 본격 시작한다고 지난 12일 밝혔다.

아토피재단은 아토피 피부염에 대한 연구와 교육에 기여하는 사회 공헌 기업 재단으로 현재 프랑스에 본부를 두고 있으며 벨기에, 덴마크, 스페인, 아르헨티나, 크로아티아, 중국 등 13개국에서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고 14번째로 한국에서 활동을 시작한다.

아토피 재단의 향후 활동 내용은 크게 ▲아토피 피부염에 대한 국내 연구 지원 ▲아토피 피부염 치료를 위한 다양한 치료 관리 교육 프로그램(이하 ‘TPE 프로그램’- Therapeutic Education)을 지원 등 크게 두 가지다.

이 모든 활동은 대한피부과학회 산하 대한아토피피부염학회와 협력해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대한아토피피부염학회 소속 피부과 전문의 거점 병원서 진행
병원에서의 약물 치료뿐 아니라 일상 생활 습관 개선과 가정에서의 관리가 중요하게 여겨지는 아토피 피부염의 특성상 관리 교육 차원의 TPE 프로그램을 중점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TPE 프로그램은 대한아토피피부염학회 소속 피부과 전문의의 거점 병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TPE 프로그램은 아토피 피부염 환자 및 가족을 대상으로 질환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개선을 위한 홈케어 방법, 놀이 치료, 심리 상담, 영양 상담 등을 포함하는 무료 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아토피재단은 “향후 환자대상 TPE프로그램뿐 아니라 아토피재단의 10여년간의 노하우와 국가별 사례 등을 포함한 교육자료를 의료팀에 제공하는 등 전문의를 위한 교육 지원도 포함할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강남성심병원서 첫 시작…질환개선 및 삶의 질 향상 도움도 기대
국내의 아토피 피부염 환자 대상의 첫 번째 TPE 프로그램은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에서 대한아토피피부염학회와 협력해 진행하고, 앞으로 그 수를 늘려 국내의 아토피 피부염 환자들을 돕는데 일조한다는 계획이다.

아토피 재단 프랑스 본사 대표 헬렌 파세리니는 “아토피 피부염 환자와 가족들에게는 무엇보다 전문가들의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가이드가 가장 절실하다”며 “아토피 재단의 다양한 지원을 통해 아토피 피부염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치료 관리 교육을 통해 질환이 개선되고 더 나아가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피에르 파브르 더모-코스메틱 코리아에서 진행한 조사에 따르면 국내 아토피피부염 유병률은 26.1%로 4명 중 1명이 아토피 피부염을 경험적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환자는 피부외관상의 문제뿐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아토피 피부염으로 인해 가려움증, 수면문제, 심리문제 등을 겪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에 아토피 피부염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행복한 생활을 위한 전문가의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가이드가 환자에게 매우 절실하다. 아토피재단에서는 국내 아토피 질환자의 생활을 개선하기 위한 연구와 교육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아토피피부염으로 고통받는 국내 환자들에게 희망을 줄수 있는 다양한 활동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0274375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에스티팜,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헤일리온 코리아, 한국MSD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레졸루트, 셀트리온,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한국오가논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