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병원들, 어버이날 맞아 의미 되새겨
  • 기사등록 2014-05-08 19:04:32
  • 수정 2014-05-08 20:42:02
기사수정

병원들이 5월 8일 어버이날을 맞아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해 눈길을 모았다.

◆강동성심병원, 어버이날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행사
한림대학교 강동성심병원(병원장 송경원)은 65세 이상 어르신 환자들에게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행사를 가졌다.
 
8-16.jpg

이날 행사는 병원의 모든 병동에서 동시에 진행됐으며, 송경원 원장을 비롯한 간호사들은 미리 준비한 카네이션 코사지를 어르신 환자들의 가슴에 일일이 달아 드리며 빠른 쾌유를 기원했다.

송경원 병원장은 “매년 어버이날에는 병원에서 직접 생화를 이용해 코사지를 만들고 있다”며 “카네이션에 담겨있는 간호사들의 사랑과 정성이 전달돼 어르신들이 하루빨리 건강을 회복하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단국대병원, ‘카네이션 사랑나눔 행사’
단국대병원(병원장 박우성)은 8일 하루 동안 외래를 방문하는 70세 이상 어르신 환자들에게 카네이션을 달아드리는 뜻 깊은 행사를 마련했다.
 
8-17.jpg

어버이의 은혜에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고, 어르신 환자들의 빠른 쾌유를 기원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외래 간호사들이 근무를 마치고 틈틈이 카네이션을 만들어 350여 명의 어르신에게 카네이션을 달아드렸으며, 카네이션을 받은 어르신들은 한결같이 흐뭇한 표정으로 고마움을 나타냈다.

어르신 환자에게 카네이션을 달아드리는 행사는 지난 2008년부터 매년 어버이날 전후로 시행되고 있다. 
 
8-18.jpg

◆명지병원, 어버이날 카네이션 선물
명지병원(병원장 김세철)은 외래 내원 어르신과 입원 중인 어르신들의 가슴에 카네이션을 달아드리며 어버이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8-19.jpg

이날 오전 8시30분부터 이 병원 로비에서 시작된 카네이션 달아드리기는 명지병원 장미특공대가 중심이 돼 진행됐다.

이들은 병원을 찾은 어르신들의 가슴에 카네이션을 달아드리며 그동안 자녀들을 키우시느라 수고하신 어버이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표했다.

이어 각 병동에서는 의료진과 간호사들이 입원 중인 어르신들을 일일이 찾아서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정성껏 준비한 선물을 전하며 감사를 표했다.

김원식 할아버지(72,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는 “떨어져 사는 자식들이 저녁에 찾아오겠다는 연락들 받았지만 카네이션을 받지 못해 서운함 감이 없지 않았다”며 “생각지도 못하게 병원 직원들이 카네이션을 달아주니, 아팠던 것이 다 나은 것 같다”며 환하게 웃었다.
 
8-20.jpg

이번 행사를 주관한 김미경 장미특공대장(명지병원 병동간호과장)은 “평소에도 불편하신 몸으로 병원을 찾는 어르신들을 보면서 마음이 짠했는데, 하루만이라도 어르신들의 자녀가 되어 카네이션으로 감사의 마음을 표하니 직원들의 마음도 밝아졌다”고 말했다.

◆순천향대천안병원, 어르신 환자들에게 카네이션 달아드려
순천향대학교 천안병원(병원장 이문수)은 60세 이상 어르신환자들에게 존경과 사랑을 담은 카네이션 코사지를 달아드리며 조속한 쾌유를 기원했다.
 
8-21.jpg

병원의 카네이션 달아드리기는 오전 9시를 기해 전 병동을 비롯해 인공신장실, 노발리스티엑스 방사선암치료센터 등에서 일시에 진행됐다.

안개꽃과 함께 어우러진 카네이션 코사지는 전날 병원 수간호사들이 직접 생화를 구입해 만들었다.

이날 병원이 달아드린 코사지는 600여개에 이른다.

◆좋은강안병원, 어버이날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이벤트
좋은강안병원(병원장 구정회)은 전 병동에 입원하고 계신 어르신들에게 카네이션 달아드리기를 진행했다.
 
8-22.jpg

병원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어르신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었으며, 오히려 고맙다 하시며 웃음 짓는 어르신들을 뵐 수 있어서 더욱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많은 병원들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어버이날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도록 해 방문 환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39954340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알피바이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한올바이오파마, 티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GC셀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