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비뇨기과학회 통합학술대회, 19~20일 대구서 개최 - 비뇨기과 전공의를 위한 핸드북 발간, 출판기념회 및 대한비뇨기과학재단 …
  • 기사등록 2014-04-16 20:08:19
  • 수정 2014-04-16 23:56:41
기사수정

대한비뇨기과학회(회장 한상원, 연세의대 세브란스병원 비뇨기과 교수)가 오는 19(토)~20일(일) 대구 컨벤션센터(EXCO)에서  ‘2014 대한비뇨기과학회 통합학술대회(KUCE)’를 개최한다.

대한비뇨기과학회는 추계학술대회 surgical workshop을 제외하는 대신 이번 학술대회에서 실질적인 내용의 PG course를 운영하고 개원의사회, 세부 분과학회, 연구회 중심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또 surgical skill 위주의 80분 강좌를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학회는 ‘비뇨기과 전공의를 위한 핸드북’ 발간과 관련해 첫날 오후 3시 출판기념회를 개최한다.

핸드북은 비뇨기계 질환에 대한 소개 및 처치방법, 진단법, 검사법, 일반 약물 및 항암제를 포함한 특수약물의 사용법, 진단서 작성법과 종양병기 등 처방 및 환자 처치에 필수인 내용이 망라되어 있다.

대한비뇨기과학회 이형래 홍보이사는 “진료에 필요한 핵심 사항을 담은 이번 핸드북 발간으로 인해 더욱 정확하고 신속한 임상 진료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어 대한비뇨기과학회는 재정분리를 통한 학회 발전을 이루기 위한 방안의 일환으로 첫날 오후 6시부터 ‘대한비뇨기과학재단’ 설립 기념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대한비뇨기과학회는 1945년 창립된 이래 비뇨기질환의 치료를 위한 연구 활동과 함께 매년 정기적인 학술대회, 학회지 발간, 대국민 캠페인 등 국민의 비뇨기건강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진행하고 있다.

블루애플 캠페인을 통해 무료 건강강좌, 찾아가는 교육프로그램 등 전립선비대증 질환에 대해 체계적이고 올바른 치료 및 관리, 더 나아가 효과적인 예방법 등을 알리는 대국민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39764645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한국녹내장학회, 2024년 ‘세계녹내장주간’ 캠페인 진행…학회 창립 40주년 국제포럼 예정
  •  기사 이미지 대한외과의사회 이세라 회장 “의사정원 증원 찬성”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