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테바 아시아 첫 합작기업 ‘한독테바’ 공식 출범 - ‘We Bring Global Values for Healthier Korea/세계인의 신뢰, 한국인의 선택’ 슬로건 …
  • 기사등록 2013-10-17 18:38:05
  • 수정 2013-10-17 21:47:47
기사수정

한독(舊 한독약품)과 세계 9위의 이스라엘 다국적제약사 테바의 합작사인 한독테바(사장 홍유석)가 제품 출시 준비를 마치고 본격적인 한국시장 진출에 나섰다.

한독테바는 테바의 아시아 첫 합작기업으로서 세계 9위(IMS Health, 2013년 상반기 기준) 제약기업이자 1위 제네릭 제약기업인 테바 (Teva Pharmaceutical Industries, 테바 파마슈티컬 인더스트리즈)와 대한민국의 신뢰받는 제약기업 한독(舊 한독약품)의 합작기업이다.

한독 테바는 지난해12월부터 분야별 전문 인력을 영입하며 본격적인 국내 사업을 준비해왔다.

한독테바는 공식 출범과 함께 ‘세계인의 신뢰, 한국인의 선택(We Bring Global Values for Healthier Korea)’이라는 기업 슬로건도 발표했다.

한독테바는 테바의 글로벌 역량과 한독의 영업력을 바탕으로 테바의 글로벌 가치를 국내시장에 접목함으로써 더 건강한 한국사회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합작사 출범을 통해 글로벌 테바의 신약과 제네릭 의약품을 아우르는 폭 넓은 제품 포트폴리오를 국내에 소개하면서 테바의 국내 인지도를 높이는 한편, 국내 시장 안착을 위한 비즈니스 본격화에 나설 방침이다.

2016년까지 국내에 선보일 제품들은 항암제, 중추신경계, 호흡기, 순환기 제품을 중심으로 총 56개에 이르며, 최근 국내 허가를 마친 항전간제 레비티퀄정(레비티라세탐)은 11월부터 본격 영업에 나서게 된다.   
 
7-38.jpg

이번 한독테바 공식 출범을 축하하기 위해 방한한 한독테바 이작 크린스키 회장은 “테바의 의약품들은 전세계 제네릭 시장 1위이자, 미국 처방전 7개 중 하나가 테바의 의약품일 정도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는 등 세계인이 믿고 쓰는 이미 검증된 제품이다”며 “대한민국의 신뢰받는 제약기업인 한독과의 파트너쉽을 통해 한국시장에 가격과 품질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신약과 제네릭 의약품, 이를 결합한 NTE(New Therapeutic Entity)들을 순차적으로 국내에 공급하며 환자 및 의료진에게 다양한 치료 옵션을 제시할 것이다”고 밝혔다.

또 이 회사의 성공요인으로 ▲혁신적 비즈니스 전략 ▲제네릭과 신약을 아우르는 R&D플랫폼 ▲전 세계에 걸친 73개의 생산시설 ▲최적화된 원료 의약품 공급체계(TAPI) 등 4가지를 제시했다.

테바는 미국, 유럽 등 기존 제약 강국 이외에 새롭게 성장하는 제약 시장의 리더로서 유일하게 글로벌 제약기업 10위권 내 진입했으며, 성공적인 글로벌 전략 및 신약과 제네릭을 동시에 개발하는 전략적 비즈니스 모델을 높이 평가 받아 국내 제약기업들에게 가장 적합한 벤치마킹 모델로 지목된 바 있다.
 
7-37.jpg

테바의 국내 합작사인 한독 김영진 회장은 “한독은 59년 전통을 가진 대한민국의 신뢰받는 제약기업으로 오랜 기간 글로벌 기업과의 합작사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파트너쉽을 통해 우수한 제품들을 도입해 국내시장에서 마케팅과 영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해온 경험이 있다”며, “이러한 한독의 노하우와 테바의 우수한 제품력이 결합하여 시너지를 창출할 것이다”고 밝혔다.
 
7-39.jpg

한독테바 홍유석 사장은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세계의 제약시장에서 국내사와 글로벌 회사 관계를 단순히 경쟁관계로 인식하기보다는 상생할 수 있는 관계로 발전시켜 나아가는 것이 중요하다”며 “한독테바는 국내 기업들의 국제 무대 진출을 위한 교두보 역할을 수행하며 제품, 영업, R&D 등 모든 기업 활동에서 한국기업에 도움이 되는 글로벌 제약회사로서 역할을 수행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한독테바는 테바의 글로벌 생산역량과 리서치 자산을 기반으로 혁신적인 의약품과 우수한 품질의 제네릭을 국내에 공급하며 전 제품의 국내영업 및 마케팅을 담당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38200260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에스티팜,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헤일리온 코리아, 한국MSD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레졸루트, 셀트리온,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한국오가논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