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척추통증학회 전문가 토론회 개최 - 신경성형술, 과연 의미가 있을까?
  • 기사등록 2013-10-04 00:09:25
  • 수정 2013-10-04 00:27:59
기사수정

대한척추통증학회가 오는 13일 (일요일) 가톨릭의대 서울성모병원 대강당에서 23차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대한척추통증학회는 척추통증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최신치료법을 공유하기 위한 세계유일의 척추통증 전문학회다.

특히 이번 학회에서 관심을 모으는 것은 ‘신경성형술, 과연 유의미한가?’라는 주제로 마련되는 전문가 토론회.

이번 전문가 토론회에서는 척추비수술요법중 최근 사회적으로 큰 이슈가 되고 있는 신경성형술에 대하여 척수수술/비수술요법 전문가들이 참석해 신경성형술의 의학적 근거여부와 사회적 문제 등을 토론할 예정이다.

신경성형술은 경막외강에 특수 카테터를 삽입 한 후 병변부위에 약물을 투입하여 디스크를 치료하는 방법으로 미국 텍사스의대 가부라츠 박사에 의해 발명되어 전 세계적으로 널리 시행되고 있는 비수술적디스크 치료법이다.

그러나 일부 척추전문의들은 신경성형술이 단순 스테로이드 효과일 뿐이라고 평가절하 하고 있다.

또 이 시술이 건강보험이 적용되지 않아 국내 일부 병원에서는 高價로 무분별하게 시행되고 있어 PD 수첩, 추적 60분 등 공중파방송에서 신경성형술의 문제점에 대하여 보도한 바 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이와 관련한 심도있는 발표와 토론이 마련될 예정이다. 

홍혜걸 의학전문기자의 진행으로 이번 토론회에서는 대한척추외과학회 소속 이춘성 교수 (울산의대), 김동준 교수(이화의대)와 대한척추통증학회 소속 김용철 교수(서울의대), 문동언 교수(가톨릭의대)가 신경성형술의 의학적 근거와 사회적 폐해에 대하여 열띤 토론을 벌일 예정이다.

또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이무열 본부장(신의료기술평가사업단)과 서울북부병원장 권용진 원장(전의협대변인)이 신경성형술의 급여화와 척추전문의의 올바른 사회적 역할에 대한 토론을 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38081289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한국녹내장학회, 2024년 ‘세계녹내장주간’ 캠페인 진행…학회 창립 40주년 국제포럼 예정
  •  기사 이미지 대한외과의사회 이세라 회장 “의사정원 증원 찬성”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