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뇌신경과학회 정기국제학술대회 개최 - 25~26일 고대의대 유광사홀에서
  • 기사등록 2013-09-23 16:06:47
  • 수정 2014-08-17 17:21:11
기사수정

한국뇌신경과학회(회장 김현, 고대의대 해부학교실)가 오는 25~26일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유광사홀에서 제 16회 정기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한다.
 
3-22.jpg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뇌신경과학의 핵심 연구 분야인 뇌신경생물학, 뇌질환, 뇌공학, 뇌인지에 관련한 8개의 심포지엄이 예정돼 있다.

또 포스터 및 구연 발표를 통해 국내 최고 뇌신경과학자들이 모여 의견을 나누고 융합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외국 초청 강연으로는 Berkeley대학 및 상하이 신경과학연구소 소장인 Mu-Ming Poo 박사와 미국 뇌신경과학회 회장을 역임하고, 현재 Emory대학 교수인 Dennis Choi 박사의 기조강연이 준비돼 있다. 

특강으로는 오랫동안 AKN을 주도해 한-미 뇌신경과학의 가교 역할을 해 준 텍사스대학 정진모 박사의 강연이 예정돼 있다.

이와 함께 유럽 마리퀴리 프로그램의 우수한 연구자들을 대거 초청하는 등 세계적인 뇌연구 분야 석학 10여명이 심포지엄 연자로 참여해 어느 해보다도 풍성한 학술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이번 학술대회부터 한국 신경과학 발전에 크게 기여하신 분에 대한 감사의 표시로 한국뇌신경과학회 장진학술상이 새롭게 제정됐고, 한국뇌신경과학회 공식 학회지인 Experimental Neurobiology의 우수 논문상 등을 시상하기로 했다.

김현 회장은 “학회의 끊임없는 발전을 위해 많은 준비를 했다”며 “학회의 완성은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으로 완성되는 바, 회원님들의 관심과 참여를 다시 한 번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또 “학회 발전에 기여한 많은 연구자들에 대한 감사의 자리도 총회 자리를 빌려 마련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뇌신경과학회는 지난 1997년 한국신경생물학회와 한국신경과학회의 통합으로 탄생했으며, 올해로 16살이 됐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37991994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한국녹내장학회, 2024년 ‘세계녹내장주간’ 캠페인 진행…학회 창립 40주년 국제포럼 예정
  •  기사 이미지 대한외과의사회 이세라 회장 “의사정원 증원 찬성”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