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추석 특집 [다큐멘터리]한국의 장, 세계를 유혹하다
  • 기사등록 2013-09-18 14:07:48
  • 수정 2017-10-26 19:43:18
기사수정

간장, 고추장, 된장으로 대표되는 한국의 장.

세계 유명 셰프들이 그 깊은 맛에 매료되고 있다.

아시아를 넘어 미국, 유럽으로 전파되고 있는 한국의 장.

처음엔 단순한 호기심이었지만 한국음식은 ‘건강에도 좋다’는 입소문을 달고 전 세계인의 힐링푸드로 주목받고 있는 것이다.

맛은 물론이거니와 영양학적으로 뛰어난 한식, 그리고 한식의 맛을 내는 한국의 장! 장맛을 따라 새롭게 개척되고 있는 K-FOOD ROAD의 현장을 따라가 본다.
 
1-5.jpg

한국의 장, 유럽 시장에서의 가능성을 보다
“장은 제가 알지 못하던 맛이었습니다. 한국요리는 정말 다양해요. 재미있고 특색 있으며 다양성이 풍부하죠.”

올 해 세계 최고의 레스토랑에 선정된 스페인 호안 로까의 레스토랑. 이곳에서는 된장과 간장으로 맛을 낸 양고기 요리, 된장파스타 등 장을 이용한 요리를 맛볼 수 있다.

스페인 최고의 스타 셰프인 호안 로까는 4년 전 장을 처음 접하고 그 맛에 매료돼 지금까지 장을 사용한 레시피 개발에 대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있다. 한국의 장에선 고기 맛이 느껴진다는데.

지난 2012년 세계적인 음식박람회 마드리드 퓨전에 한국 장이 처음 소개되었고 반응은 뜨거웠다. 스페인을 비롯한 프랑스, 네덜란드의 한식 레스토랑뿐 아니라 이제는 현지 가정에서도 활용되고 있는 한국 장.

유럽 사람들은 무엇 때문에 장에 매혹된 것일까….

◆이제는 건강에 주목한다
“한국 음식은 맛의 강도와 감칠맛의 독특함에 있어서 뻔하지 않아요. 맛있으면서도 건강에 매우 좋죠”

“한국음식을 먹으면 맥도날드에서 너겟이랑 치즈버거 먹은 것 보다 먹고 나서 기분이 훨씬 더 좋아요.”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37946218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1월 3일 병원계 이모저모③]분당서울대, 양산부산대, 일산백, 중앙대광명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1월 12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강남세브란스, 강릉아산, 중앙대, 자생한방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1월 23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고려대, 강동경희대, 일산백, 부민병원 등 소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한간학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