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7년 아태디지털 방사선시장 7억 8천만달러 예상 - 프로스트 앤 설리번, 아시아 태평양 디지털 방사선 및 컴퓨터 방사선 시장 …
  • 기사등록 2013-08-01 08:06:33
  • 수정 2013-08-01 08:07:22
기사수정

2017년 아시아 태평양 DR 및 CR 시장 수익이 약 7억 8,000만 달러에 달할 것이라는 예측이 나왔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 한국지사가 발표한 ‘아시아 태평양 DR 및 CR 시장 평가 보고서(Asia Pacific Digital and Computed Radiography Market Assessment, )’에 따르면, 2017년 해당 시장 수익은 약 7억 7,65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는 세계 인구의 60% 이상을 차지하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다양한 환자군과 진료량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과 이 지역 대부분의 국가는 의료 관광지로 자리매김하고자 한다는 점 등이 대표적인 이유다.

이로 인해 의료기관들은 처리량과 고해상도의 진단 영상, 그리고 향상된 환자 편의성 등 여러가지 이점들을 가진 DR과 CR의 도입에 관심을 두고 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 헬스케어 산업부의 푸르니마 스리니바산(Poornima Srinivasan) 컨설턴트는 “아시아 태평양 시장은 가격에 민감한 시장으로, 다양한 현지 제조업체들과 낮은 생산 비용이 제품 가격 경쟁력에 뒷받침하고 있다. 특히 중국과 말레이시아, 태국, 인도네시아가 매력적인 DR 및 CR 시장으로 부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두 기술을 사용하게 되면 영상을 찍고 처리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약 10 -20초 사이로 훨씬 경제적이며, 일반 엑스레이에 쓰였던 필름이나 카세트, 화학용품에 대한 재발 비용을 줄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환경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도 줄일 수 있다.

하지만 병원들이 DR과 CR 구매하는데는 예상보다 오랜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 상당한 투자액이 필요하고 투자 수익율을 입증할만한 타당한 자료들을 내놔야 하기 때문이다.

스리니바산 컨설턴트는 “방사선 제품 전문 제조사나 의료영상저장전송시스템 네트워크와 관련된 현지 업체들과의 파트너십을 체결하면 해당 시장 진입이 더 수월해질 수 있다”며 “아시아 태평양 시장은 선진국들과 비슷한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앞으로는 혁신적이고 적정 가격의 제품을 제공하는 것이야말로 최선의 방법이라 여기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의료 전달 및 의료 서비스 시장은 낮은 방사량, 원활한 워크 플로우, 안전한 방식, 매력적인 가격 등 다양한 장점을 가진 방사선 시스템으로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에 따라 DR(Dgital Radiography, 디지털 방사선)과 CR(Computed Radiography, 컴퓨터 방사선) 판매업체들은 디지털 기술 개발에 힘쓰며 새로운 기회를 모색중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37527009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바이엘 코리아, 한국머크, 한국BMS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바이엘, 한국노바티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올바이오파마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