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SK케미칼…남성용 ‘DNAGPS M’ 여성용 ‘DNAGPS W’ 출시 - 발병 가능한 질환 정보 알고 체계적으로 예방해 삶의 질 높여
  • 기사등록 2013-07-17 19:48:28
  • 수정 2013-07-17 19:50:08
기사수정

SK케미칼이 인간유전체 연구 기업인 ‘디엔에이링크’와 함께 4대 질환을 중심으로 남성과 여성에 특화된 개인 유전 정보 분석 서비스 신제품을 17일 출시했다.

개인 유전 정보 분석 서비스는 유전자 바이오마커(Biomarker)를 분석해 개인별 질병 감수성, 약물 반응성, 개인별 특성, 유전성 질환에 대한 예측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번에 출시한 서비스는 남성용인 디엔에이지피에스 M(DNAGPS M)과 여성용인 디엔에이지피에스 W(DNAGPS W) 두 가지다.

두 서비스 모두 위암, 대장암, 췌장암, 뇌졸중, 파킨슨병, 고혈압, 관상동맥질환, 2형 당뇨병 등에 대한 분석 결과를 제공하며 DNAGPS M 은 전립선암과 방광암을, DNAGPS W 는 유방암과 자궁내막암에 대한 유전 정보를 각각 분석한다.

이번 신제품 출시는 기존의 제품군에 보급형 통합패키지를 출시함으로써 일반인들의 제품 선택 기회를 넓히고 개인맞춤의학 시장의 대중화를 앞당기기 위한 것이다.
 
7-17.jpg

DNAGPS 서비스를 받은 검사자는 각 질환에 대한 유전적 발생 위험도를 알 수 있고, 의료기관을 통해 관리지침을 함께 제공받아 질병 발생을 늦추는 것은 물론 예방을 통해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다.

SK케미칼이 제공하는 DNAGPS 서비스는 디엔에이링크가 보유한 국내 최다의 한국인 유전체 정보를 바탕으로 분석 결과를 제공해 분석 정확도와 예측력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 서비스는 SK케미칼과 제휴한 의료기간에서 받을 수 있다. 검사를 희망할 경우 의사와 상담 후 채혈한다.

분석 기관인 디엔에이링크는 채취한 혈액에서 DNA를 추출한 후 분석하고 결과 보고서를 의사에게 제공한다. 의사는 피검자에게 건강 관리지침과 함께 분석 결과를 설명한다. 전체 검사에는 약 2주의 시간이 소요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37405806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바이엘 코리아, 한국머크, 한국BMS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바이엘, 한국노바티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올바이오파마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