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유나이티드문화재단, ‘제7회 유나이티드 행복나눔음악회’ 개최 - 2010년부터 지역 주민들 초청, 노년층에 친숙한 무대로 각광
  • 기사등록 2013-06-26 14:19:58
  • 수정 2013-06-26 14:21:23
기사수정

재단법인 유나이티드문화재단(이사장 강덕영 한국유나이티드제약 대표)이 26일 유나이티드문화재단 아트홀에서 ‘제7회 유나이티드 행복나눔음악회’를 개최했다.
 
6-14.jpg

유나이티드문화재단이 주최하고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이 후원하는 이 음악회는 지난 2010년부터 서울시 강남구(구청장 신연희)와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이 손을 잡고, 클래식 음악회와 미술 작품 전시회 등을 통해 좋은 문화를 나눔으로써 건전한 지역 문화를 만들어 나가자는 취지로 시작됐다.

클래식 문화를 접할 기회가 적은 노년층과 독거노인들, 복지관 등을 대상으로 클래식 문화를 대중화하고 지역 사회에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서다.

이날 행사에는 유나이티드문화재단의 강덕영 이사장과 신연희 강남구청장 등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강남구 내 복지관 등에서 온 주민들 150여 명이 관객으로 자리를 빛냈다.

공연은 ‘YMCA 오카리나 엔젤단’의 오카리나 연주와 ‘샬롬합창단’의 합창으로 채워졌으며, 두 단체 모두 구성원이 노년층으로 이루어져 있어 관객들에게 더욱 특별한 감동을 선사했다.

‘YMCA 오카리나 엔젤단’은 ‘바위섬’, ‘얼굴’ 등 오카리나 음색과 잘 어울리는 곡들을 선보였으며, ‘샬롬합창단’ 역시 ‘희망의 속삭임’, ‘보리밭’ 등 관객들에게 비교적 친숙한 곡을 선곡해 많은 박수를 받았다.

특히 ‘샬롬합창단’은 80세가 넘은 단원들도 열정 넘치는 노래 실력을 보여 더욱 눈길을 끌었다.

개포동 능인종합사회복지관의 박정희(25) 사회복지사는 “어르신들과 비슷한 연배이신 분들이 노래를 하시니 정서적으로 더욱 공감대가 생기는 것 같다”며, “어르신들에게 친숙한 노래도 많아서 편하게 들을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이 두 번째 참석이라는 조병순(77) 할머니는 “우리와 비슷한 분들이 노래를 이토록 잘 하시니 감정이입이 더 잘 되는 것 같다”며, “보기 좋고 흐뭇하다”는 한 마디로 공연을 평했다.
 
6-15.jpg

1부 음악회에 이어서 12시부터 3층 크리스탈가든에서 진행된 2부 순서에서는 참석한 청중들에게 식사 및 다과를 제공했으며, 후원사인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건강식품 등 선물을 증정했다. 식사 후에는 1층의 유나이티드갤러리에 전시된 미술 작품들을 관람하는 시간도 가졌다.

강덕영 이사장은 “음악회를 통해 여러분이 더 행복해지고 더 편안해지셨으면 좋겠다”며, “내년에도 내후년에도 꾸준히 행복을 나누는 음악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하겠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신연희 강남구청장은 “평소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좋은 일을 많이 하시는데도 1년에 두 번씩 매년 뜻 깊은 음악회를 개최해오고 있는 유나이티드문화재단에 감사한다”며, “유난히 무더운 날씨에도 자리를 빛내 주신 관객들께도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유나이티드문화재단은 ‘행복나눔음악회’ 외에도 지난 2011년에 강남구청, 사단법인 대한노인회와 함께 ‘밝은 문화 전하기’ 협약식 및 발대식을 갖고 구내 저소득 독거노인들의 건강 증진, 여가 및 생활 지원 등에도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37222310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에스티팜,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헤일리온 코리아, 한국MSD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레졸루트, 셀트리온,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한국오가논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