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계 최대 규모 제13회 세계독성학회 개최 - ‘기초과학, 임상 및 환경과학에서의 독성학의 역할’주제
  • 기사등록 2013-06-12 16:04:16
  • 수정 2014-08-17 17:20:22
기사수정

세계 독성학자들의 최대 축제인 ‘제13회 세계독성학회 (ICT 2013)’가 2013년 6월 30일부터 7월 4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ICT2013은 (사)한국독성학회-환경성돌연변이발암원학회와 IUTOX(International Union of Toxicology), Environmental OMICS(EOMICS) 주최로‘기초과학, 임상 및 환경과학에서의 독성학의 역할’이라는 주제 아래 국민의 생명보호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하고, 제품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개최된다.

이번 학술대회는 1977년 캐나다 토론토에서의 시작으로 3년마다 대륙을 순환하며 개최되는 독성분야 세계 최대의 학술대회로, 아시아에서 2번째, 한국에서는 처음으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4개의 Keynote lecture (특별강연)를 포함 60여개의 세션에서 독성, 임상, 식품, 의약품, 화장품, 환경 및 보건에 대한 약 1600편 이상의 논문이 발표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한국의 연구 수준을 전 세계에 홍보하는 좋은 기회가 될 뿐만 아니라 최신 연구동향을 파악하고 관련 정보를 교류하여 국내 학계, 정부, 산업계 발전의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기조강연(Keynote lecture) 연자로는 미국환경보호국의 케빈 테이츠만(Kevin Teichman) 박사, 미국국립환경보건원 원장인 린다 번범(Linda S. Birnbaum)박사, 연세대 이서구 교수, 캘리포니아 대학교의 마이클 카린(Michael Karin)교수가, 특별 강연으로는 일본 국립보건과학연구소의 준 카노(Jun Kanno)박사, 프랑스 파리 데카르트대학교의 로버트 바로우키(Robert Barouki)교수가 환경, 보건, 임상 및 독성분야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개회식에는 정승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이 축사를, 태국공주 출라폰 마히돌(HRH Princess Chulabhorn Mahidol)이 Merit Award를 수상하기 위해 참석할 예정이다.

학회 1일 차 개회 첫 날에는 Continuing Education Program (독성학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최신 독성과학을 교육받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특히, 선진기술의 전수차원에서 개도국 참가자들에게는 무료로 제공한다.
 
또 전시 및 포스터, 리셉션 및 만찬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개최할 예정이다.

국내외 독성학 전문가들이 총 집결하는 이번 학술대회에  현장등록 (일반: 400,000원/ 학생: 200,000원)으로도 참가가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공식홈페이지(www.ict2013seoul.org)를 참고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37102063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한국녹내장학회, 2024년 ‘세계녹내장주간’ 캠페인 진행…학회 창립 40주년 국제포럼 예정
  •  기사 이미지 대한외과의사회 이세라 회장 “의사정원 증원 찬성”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