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라메디, 엄마가 챙겨주세요” - 구내염치료제 오라메디 새로운 광고 눈길
  • 기사등록 2013-04-09 15:39:07
  • 수정 2013-04-09 22:40:31
기사수정

9-16.JPG
동국제약(대표이사 이영욱)이 구내염치료제 오라메디연고의 새로운 인쇄광고를 선보였다.

4월부터 지면을 통해 선보인 오라메디 광고는 엄마가 직접 챙기는 ‘우리 가족 입병 상비약’이라는 컨셉으로 제작됐다.

이번 광고에서는 “선생님, 딜문 이떠요(질문 있어요)…!”라는 카피로 시선을 끌며 구내염을 앓고 있는 학생이 수업시간에 발음의 어려움을 겪는 상황을 재미있게 표현했다.
 
그리고 하단에는 엄마의 모습과 함께 ‘우리 애가 지금 무슨 말을…? 엄마가 챙겨주세요!’라는 카피를 통해 엄마가 자녀들을 위해 오라메디를 준비하자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과거 오라메디 광고는 주로 TV를 통해, 맛있게 차려진 음식들을 구내염 때문에 먹지 못하는 상황에서 ‘입병엔 오라~오라메디’라는 카피로 오라메디가 구내염 치료를 위한 현명한 선택이라는 것을 강조했었다.

특히‘오라~오라메디’라는 카피는 오랫동안 소비자들의 기억 속에 남는 브랜드 리콜장치 역할을 톡톡히했다.

구내염이란 입 안 점막(혀, 잇몸, 입술과 볼 안쪽 등)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으로, 면역체계의 이상이나 세균, 바이러스 감염에 의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스트레스 등으로 면역력이 저하된 경우 발생빈도가 높다.

지난해 10월 기혼여성 커뮤니티 ‘아줌마닷컴’에서 발표한 <학부모 300명 대상 리서치 결과자료>에 따르면 학생의 약 43%가 구내염으로 인해 학업에 방해를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구내염을 앓는 경우 가장 불편한 점은 ‘통증으로 인한 집중력 저하’(64%)와 ‘음식물 섭취 시 통증’(34%)을 꼽았다.
 
또 학부모 응답자의 54%는 ‘자녀들이 평균 3~7일 동안 구내염의 통증에 시달리고 있다’고 했으며, 72%는 ‘6개월 내에 구내염이 다시 재발한다’고 응답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36548951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에스티팜,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헤일리온 코리아, 한국MSD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레졸루트, 셀트리온,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한국오가논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