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노인재활의학회 ‘장애 노인들의 재활’ 조명 - 춘계학술대회, 정책적문제도 다뤄
  • 기사등록 2013-03-11 00:37:01
  • 수정 2013-03-11 00:39:50
기사수정

학회장.jpg

대한노인재활의학회(회장 나은우, 이사장 김상범)가 지난 9일 중앙대병원 중앙관 4층 동교홀에서 약 120명의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했다.

‘Aging with Disabilities’란 주제로 진행된 이번 학술대회에는 △Cerebral Palsy △TBI & Stroke △Spinal Cord Injury △Postpolio 등을 중심으로 총 4개의 세션으로 나눠 진행됐다.

김상범 이사장은 “선천적 혹은 후천적 장애를 가진 장애인들이 나이가 들어가면서 발생하는 문제점들과 노인에게 흔히 발생하는 호흡기질환 및 이에 대한 호흡재활치료에 대한 강의로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정책 강연으로는 보건복지부 노인정책과에서 ‘우리나라 노인의료정책의 현황과 향후 계획’이라는 주제로 발표와 토론을 진행해 관심을 모았다.

강연 후에는 패널토론도 진행돼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냈다.

김미정(한양대병원) 총무이사는 “봄 세션은 노인정책세션으로 구성했다”며 “앞으로의 방향 및 학회의 희망사항 등을 제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이번 학술대회에는 호흡관련 재활세션이 마련돼 노인의 내과질환에 대해 듣는 자리도 마련됐다.
 
왼쪽 나은우 회장, 오른쪽 김상범 이사장

김미정 총무이사는 “특히 겨울은 노인들의 내과적 질환에 대해 잘 알아둬야 하는 시기다”며 “이를 중심으로 회원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구성했다”고 말했다.

김상범 이사장은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최신 지식과 향후 우리나라의 노인의료정책 등에 대한 충분한 지식을 공유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앞으로 더 발전하는 학회가 되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을 바란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36292978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대한당뇨병학회-이종성 의원실, 정책토론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심장종양학연구회 “심장-종양, 임상현장 이해도 증진 실질적 효과 확인”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