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신장학회, 이대목동병원서 '세계 콩팥의 날' 기념 행사 개최 - 홍보대사로 개그맨 이수근 씨 위촉
  • 기사등록 2013-03-05 19:39:30
  • 수정 2013-03-06 09:41:19
기사수정

대한신장학회(이사장 한진석, 서울의대 내과 교수)가 오는 14일 오후 2시부터 4시 30분까지 이대목동병원 김옥길홀에서 ‘세계 콩팥의 날’기념 행사를 개최한다.

대한신장학회가 급성 콩팥병 예방과 관리를 위해 진행하고 있는 대국민 홍보 캠페인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콩팥 질환에 대한 전문의 건강강좌에 이어 개그맨 이수근 씨를 대한신장학회 홍보대사로 위촉하며 이수근 씨와 함께하는 희망 메시지 전달 및 콩팥건강 퀴즈와 이수근 씨 싸인회 등이 진행된다.

건강 강좌에서는 ▲콩팥병이란?(강덕희 이화의대 신장내과 교수) ▲당뇨병 및 고혈압과 만성 콩팥병(류동열 이화의대 신장내과 교수) ▲만성 콩팥병의 예방 및 관리(정경환 경희의대 신장내과 교수) ▲급성 콩팥병의 예방 및 관리(이창화 한양의대 신장내과 교수) 등의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사람 모두에게 타월 및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혈압측정기, 구급함 세트, 만보계 및 아령 6종 세트 등 푸짐한 경품도 나눠준다.

대한신장학회 강덕희 (이화의대 신장내과 교수)홍보이사는 “최근 고혈압과 당뇨병 등 콩팥과 관련된 만성질환을 가진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대한신장학회에서 많은 국민들에게 콩팥병의 위험성을 알리기 위한 대국민 홍보 캠페인을 마련했다”며 “캠페인의 일환으로 이대목동병원에서 개최되는 이번 공개강좌는 일반 국민들에게 콩팥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대목동병원을 비롯해 3월 15일 부산시청 대강당 등 전국 12개 지역에서 개최되는 대국민 건강강좌는 콩팥병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대한신장학회는 이번 ‘세계 콩팥의 날’의 날을 기념해 ‘건강한 삶에 필수적인 콩팥, 급성 콩팥 손상을 멈춥시다’라는 슬로건 아래 급성 콩팥병 예방과 관리를 위한 생활 수칙을 마련하고 대국민 홍보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세계 콩팥의 날’은 ‘세계신장학회’와 ‘국제신장재단연맹’이 콩팥 질환에 대한 예방과 교육 및 홍보를 위해 3월 둘째주 목요일을 기념일로 정한 것으로 한국과 미국, 캐나다 등 전 세계 50여 나라에서 매년 건강강좌와 홍보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36253029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한국녹내장학회, 2024년 ‘세계녹내장주간’ 캠페인 진행…학회 창립 40주년 국제포럼 예정
  •  기사 이미지 대한외과의사회 이세라 회장 “의사정원 증원 찬성”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