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휴온스, 봉독 파킨슨 치료제 임상3상 피험자 모집 완료
  • 기사등록 2013-03-04 11:19:07
  • 수정 2013-03-04 11:20:19
기사수정

㈜휴온스(대표 전재갑)가 파킨슨병 피로증상 개선을 위한 천연봉독(벌침의 독) 유래 약물후보물질 휴베나주의 임상3상 피험자 모집을 완료했다고 4일 밝혔다.
휴베나주는 3월 중 임상 완료, 내년 상반기 내 출시를 목표로 진행 중에 있으며, 이를 위해 임상완료와 동시에 허가취득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임상 시험은 동아대의료원, 분당서울대병원, 양산부산대병원, 한양대서울병원 등을 수행기관으로 하고 있다.  

지난 2011년 9월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임상시험 3상을 승인 받은 휴베나주는 특발성 파킨슨병 환자의 제반 증상 중 피로증상 개선을 적응증으로 하고 있다. 피로증상은 파킨슨병을 앓는 환자들이 가장 흔하게 겪는 비운동기 증상이다. 

파킨슨 질환의 치료법으로는 레보도파를 이용한 약물요법과, 수술요법 등이 있지만 각종 부작용과 내성이 보고되어 온 데다가, 환자 삶의 질에 악영향을 미치는 피로 경감에는 효과가 없었다.

따라서 휴베나주의 출시는 파킨슨병 환자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최근 국내 연구진은 천연봉독이 파킨슨병 동물모델에서 면역조절세포를 증가시킴으로써 파킨슨병 치료효과가 있다는 연구논문을 국제학술지(Brain, Behavior, and Immunity)에 개제하는 등, 천연봉독의 파킨슨병 치료 효능 가능성을 뒷받침하는 관련 연구도 꾸준히 발표되고 있다.

휴온스 관계자는 “휴베나주는 파킨슨병 환자들이 호소하는 극심한 피로증상을 개선하는 데 새로운 치료법 및 대안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며 “2008년부터 진행된 6년간의 연구결과가 이제 임상 완료를 목전에 두고 있어 기대가 남다르다”고 밝혔다.  

또 “국내 파킨슨 질환 치료제 시장은 2008년 기준 600억원을 넘고, 환자 수도 7만 여명에 달한다”며 “출시 첫해 100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대하고 있으며, 해외특허 출원(PCT)으로 다국적 제약사 등을 통한 기술 이전 및 제품 공동개발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노인성 질환 중 하나인 파킨슨병은 65세 이상 노인 100명 중 1명, 85세 이상 노인은 4~5명꼴로 발병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인구 고령화에 따라 유병율이 급속히 증가하고 있다.
 
주요 증상으로는 안정떨림, 경직, 운동완만(운동느림) 및 자세 불안정성이 특징적으로 나타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36236352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에스티팜,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헤일리온 코리아, 한국MSD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레졸루트, 셀트리온,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한국오가논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