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산시 세마동 동민 하나되는 제21회 한마음축제 성료 - 전통이 살아 숨쉬는 동민 화합의 한 마당으로!
  • 기사등록 2014-08-25 19:40:21
  • 수정 2014-08-25 19:40:24
기사수정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15일 죽미다목적체육관과 체육공원에서 ‘제21회 세마동 한마음 축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세마동체육회(회장 최성복)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는 곽상욱 시장 안민석 국회의원 문영근 시의회 의장 시·도의원 등 내빈과 세마동 주민 등 1천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식전행사로 세마동 주민자치센터 문화강좌 수강생들이 그동안 갈고닦은 풍물 한국무용 밸리댄스 공연에 이어 수준 높은 평양예술단 초청공연이 펼쳐져 행사에 참여한 주민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 냈다.
 
또한 공굴리기 릴레이 단체줄넘기 족구 등으로 펼쳐진 주민화합경기와 체육경기는 세마동민의 화합과 친목을 도모하는 장으로 진행됐다.
 
경기가 끝난 후에는 마을별 장기자랑을 실시해 참가자와 관객들이 다함께 즐기며 함께 어우러지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세마동 한마음 축제에 참석한 곽상욱 시장은 “예전부터 이어져 오던 세마동 마을축제가 21회째를 맞는다는 것은 그만큼 동민들의 화합과 애향심이 크기 때문에 가능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주민간 더욱 함께 소통하는 모습속에 모범적인 세마동으로 거듭나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세마동 심연섭 동장은 “제21회 세마동 한마음축제를 성황리에 마칠 수 있도록 축제 준비에 힘써준 동 7개 단체 관계자 여러분에게 감사를 드린다”며 “내년 제22회 세마동 한마음 축제도 더욱 알찬 행사를 준비해 세마동민이 더욱 더 화합하는 축제의 장이 되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마동은 예전부터 마을별 부녀회·통장·청년회 등과 화합하는 분위기 속에 마을별로 음식을 준비해서 주민들과 함께 나누어 먹는 등 훈훈한 마을 분위기가 이어져 내려오는 한가족 같은 마을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232955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1월 30일 병원계 이모저모③]보라매, 삼성서울, 자생한방병원, 한국원자력의학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제약, 메디톡스, 한국머크, 한국오가논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사노피, 삼성바이오에피스, 헤일리온, 한국화이자제약 등 소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한간학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