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세 시대를 맞아 건강 관리에 신경을 쓰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최선의 치료는 예방이라고 하듯이 자각하는 증상이 없어도 미리미리 검진을 통해 암과 같은 질환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렇기 때문에 2023년 신년을 맞아 건강검진을 통해 내 몸의 전반적인 상태를 확인해보는 것은 도움이 될 수 있다.
◆정기 검진이 중요한 이유는?
많은 사람들이 젊다는 이유로 건강검진을 미루는 경우가 많은데 점점 대장암과 같은 질환의 발병 연령이 낮아지고 다양해지고 있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정기검진을 받아보며 건강 상태에 관심을 기울이는 것이 좋다.
세종 크로바내과의원 정지현(대한내과학회 정회원) 원장은 “특히 우리나라 사람들은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을 즐겨 먹는 사람이 많아 위암과 대장암의 발병률이 높은데, 조기에 암을 진단받게 된다면 비교적 예후가 좋기 때문에 정기적인 검진을 받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밝혔다.
◆조기 발견, 정확한 치료 중요
증상을 자각했을 경우에는 이미 질환이 진행된 상태일 가능성이 높다.
또 다른 장기로 전이가 되었다면 치료 예후도 좋지 않으며 생존율이 낮아지므로 조기 검사를 권정하고 있다.
정지현 원장은 “건강을 오랫동안 유지하기 위해서는 정기적인 검진을 통하여 질환을 조기에 발견하면 치료 예후가 좋기 때문에 빠른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며, “건강검진을 받기 전에는 사전에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는지, 대학병원급의 진단 장비를 갖추고 있는지 등을 살펴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메디컬월드뉴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3558